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속도 업그레이드 후속 버전 고속 주행 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드론 제조사로 유명한 프랑스 패롯사에서 미니 드론 3가지 종류를 13개나 내놓았습니다. 그중 점핑스모가 두 가지 모델로 나왔는데, LED를 갖추어 캄캄한 곳에서도 야간 주행이 가능한 점핑스모 나이트와 매우 큰 바퀴로 고속 주행할 수 있는 점핑스모 레이스입니다. 반갑게도 점핑스모 레이스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이전 미니 드론 모델인 점핑스모 점핑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 점핑스모 레이스 제품박스입니다. 옆면을 보면 이번에 패롯사에서 내놓은 미니 드론 새 제품군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3가지 색상의 점핑 스모 나이트, 역시 3가지 색상으로 나온 점핑스모 레이스, LED를 장착하여 야간 비행할 수 있는 에어본 나이트도 3가지 색상으로 나왔군요. 윗면에 레고 블록 등판을 갖추어서 레고를 올릴 수 있는 에어본 카고 드론이 2가지 색상, 그리고 쿼드콥터를 달고 물 위를 달릴 수 있는 하이드로포일도 2가지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두 배 빨라진 점핑스모 레이스

패롯 미니드론

▲ 이 제품은 패롯사가 2014CES에서 발표했던 이전 모델의 점핑스모 점핑입니다. 최고 속도 7km/h로 달리 수 있고 80cm 위로 또는 건너 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미니 드론입니다. 빠르게 달리다가도 높은 계단이나 푹 꺼진 곳을 만나면 점핑으로 피해서 조정하다 보면 질리지 않고 오래 가지고 놀 수 있죠.

점핑스모 레이스

▲ 이번에 나온 점핑스모 레이스입니다. 척 봐도 바퀴가 부쩍 커졌지요? 두툼하고 널찍한 바퀴를 보면 빠른 속도감을 기대하게 되는데, 이전 점핑스모 점핑보다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시속 13km로 달릴 수 있습니다. 보통 남자 걸음 속도가 4km인데 3배 이상 빠른 속도이죠. 대신에 튀어 오르는 능력은 조금 낮아져서 75cm 정도 점핑할 수 있습니다.

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 점핑스모의 기능부터 보면 13km/h 고속 주행에 360° 회전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갖추어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영상을 저장하기 위해 4GB 메모리까지 갖추었죠. 75cm 위로 또는 건너뛸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이어셋을 연결해서 말을 하면 점핑스모 레이스의 스피커로 출력합니다. 저 멀리 떨어져서 놀고 있는 아이에게 점핑스모 레이스를 보내서 밥먹으라고 얘기하고 아이와 함께 걸어올 수 있도록 조정하면 매우 재미있겠습니다. 점핑스모 레이스 뒤로 아이가 즐겁게 웃으며 뒤따라 달려오는 모습이 연상되네요.

점핑스모 레이스 구성품

패롯 미니드론

▲ 박스에 정품임을 알려 주는 봉인 라벨이 붙어 있네요. A/S를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도 함께 있으므로 잘 적어놔야겠습니다.

점핑스모 레이스

▲ 이전 점핑스모 점핑보다 박스가 더 커지고 제품을 고정하는 방법이 더 세심해졌네요.

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 점핑스모 레이스 구성품입니다. 점핑스모 레이스 본체와 배터리, 고무패드, 충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 설명서, 점핑스모 레이스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가 들어 있습니다.

패롯 미니드론

▲ 점핑스모는 튀어 오를 수 있도록 뒷면에 점핑 장치가 있습니다. 그림에서 표시된 부분이 수축되었다가 강한 힘으로 펼치면서 점핑스모를 위로 또는 전면으로 튀어 오르게 하지요.

점핑스모 레이스

▲ 땅으로부터 도약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 보호를 위해 고무 패드를 사용하는데 본체에 이미 부착되어 있지만, 2개 더 예비품으로 제공하네요.

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 여러 가지 언어로 작성된 퀵가이드에는 한글 설명이 있습니다.

패롯 미니드론

http://www.parrot.com/uk/support/parrot-jumping-race-drone를 방문하면 좀 더 상세한 설명서를 구할 수 있지만, 그러나 굳이 설명서 없이도 전용 어플을 설치하면 별 어려움 없이 점핑스모 레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점핑스모 레이스

▲ 배터리 충전이 많이 빨라졌군요. 컴퓨터에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하면 1시간 30분이 걸리지만, 2.4A 어댑터를 사용하면 25분만에 완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어댑터가 대부분 2A 이상이라서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겠네요.

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 배터리를 연결하고나면 어떻게 끄지? 궁금해집니다. 전원 버튼은 배터리 바로 옆에 작은 크기로 있습니다. 누를 때마다 점핑스모가 켜지거나 꺼집니다.

패롯 미니드론

▲ 함께 제공되는 스티커로 점핑스모를 멋지게 꾸밀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디자인을 제공해서 식상하거나 낡아지면 다른 디자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점핑스모 레이스

▲ 스티커를 사용하니 밋밋했던 점핑스모 레이스가 더욱 멋있어 졌죠?

동영상으로 보는 점핑스모 레이스 기능

점핑스모에 대해 자세히 알기 전에 어떻게 조정하면서 즐길 수 있는지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 720p HD로 변경해서 보세요. ^^ *

▲ 점핑스모 레이스의 점핑 기능과 전진 속도를 보여 줍니다. 북서울 꿈의 숲에는 일반 계단의 두 배 높이의 계단이 있어서 앉아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쉼 공간이 있는데, 그 높이도 튀어 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대로 이전 모델에 비해 점핑 능력은 떨어지는군요. 대신에 빠른 속도감은 좋습니다.

         * 720p HD로 변경해서 보세요. ^^ *

▲ 점핑스모의 전면에 달린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전달된 영상을 보면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점핑스모와 멀어지면 영상 전달이 느려져서 스마트폰 화면보다는 점핑스모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조정하게 됩니다.

▲ 점핑스모가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점핑스모에는 영상 촬영을 위해 4GB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점핑스모가 촬영한 영상은 640x480 MOV 파일로 고해상도는 아니지만, 점핑스모가 이동하면서 바라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영상과 음성 싱크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어 아쉽네요.

         * 720p HD로 변경해서 보세요. ^^ *

▲ 점핑스모는 전진, 방향 바꾸기, 점프 기능말고도 빠르게 다리기, 흔들기, 메트로놈, 스핀 점프 등 여러 가지 재롱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 720p HD로 변경해서 보세요. ^^ *

▲ 점핑스모는 따로 조이스틱이 있지 않고 스마트폰에 무료로 제공되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므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점핑스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쉽다면 조이스틱처럼 섬세하게 조정할 수 없고 90°, 180° 직각으로만 회전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방향 전환을 할 수 없지만, 조정 방법이 단순해서 쉽게 익힐 수 있고 스핑스모만의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연결하는 방법

점핑스모 레이스도 점핑스모처럼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무선을 이용하여 조정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점핑스모가 제공하는 와이파이에 스마트폰이 접속하고 어플을 실행하여 조정하는 것이죠.

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freeflight3로 검색해서 전용 어플을 설치합니다. 점핑스모에 배터리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약 10초 후에 점핑스모가 작동되는데, 이 때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하면 점핑스모가 제공하는 와이파이가 추가됩니다. 선택해서 연결합니다.

패롯 미니드론

▲ FreeLight3 어플을 실행합니다. 점핑스모와 연결되기 전까지는 (1)처럼 패롯사의 드론을 설명해 주는 동영상이 나오지만, 잠시 기다리면 점핑스모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2) 점핑스모의 카메라 영상이 출력됩니다. 점핑스모 카메라 영상을 터치하면 조정 패널로 바뀝니다.

점핑스모 레이스

▲ 조정 화면으로 바뀌면 재미있게 점핑스모를 즐기면 됩니다.

프랑스 패롯사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패롯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

▲ 정확히 시간 측정은 하지 않았지만, 한 번 완충에 20분 정도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보조 배터리로 충전해가며 즐길 수 있지만, 패롯사 전문 판매점(http://www.parrotshopping.co.kr/index.html)에서 배터리를 추가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패롯 미니드론

▲ 이상으로 프랑스 패롯사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의 구성품에서 스마트폰으로 조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Parrot 한국 공식 쇼핑몰(http://www.parrotshopping.co.kr/index.html)에는 올라오지 않았지만, 곧 추가되겠지요. 요즘 날씨가 선선해서 아이들이 뛰어 놀아도 덥지 않게 놀 수 있는데 미니드론으로 더욱 재미있게 놀 수 있게 해주면 좋겠네요.

"이 글에 사용된 미니드론 점핑스모 레이스는 체험을 위해 ㈜피씨디렉트로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신고
드림 사랑 | 2015.09.25 18:3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정확하고 유홍한 포스팅 고맙습니다
신뢰하고 보게됩니다
바다야크 바다야크 | 2015.09.26 15:11 신고 | PERMALINK | EDIT/DEL
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좋은기능을! | 2016.03.08 12:40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좋은 기능을 모르고 계셨군요..
왜 90도로 밖에 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계셨나요..
주행시키면서 좌우로 폰을 기울여보세요..
조금기울이면 조금턴하고 많이 기울이면 많이 턴합니다..
바다야크 바다야크 | 2016.03.09 16:14 신고 | PERMALINK | EDIT/DEL
아! 그런가요? 몰랐네요. 알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
난소화제 | 2017.01.02 17:2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런데... 설명은 좋으나 점핑나이트도 설명해 주셨으면좋어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