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패롯사의 키덜트를 위한 미니 드론 점핑스모 개봉기

2014.10.13 12:38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키덜트를 위한 프랑스 패롯사의 미니 드론 점핑스모(Jumping Sumo) 개봉기

드론에 관심이 있는 분은 에어 드론(AR Dron)으로 유명한 프랑스 패롯사를 잘 아실 것입니다. 그 패롯사에서 지상으로 80cm까지 뛰어오르는 점핑스모를 내놓았네요. 특히, 점핑스모는 사물 인터넷(IoT) 기반으로 제작된 미니 드론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조정하며, 점핑스모에 장착된 광각 카메라로 사진 촬영은 물론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 점핑스모가 어떤 제품인지 특징을 잘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는 커다란 바퀴로 굴러다니다가 높은 장애물을 만나면 점핑해서 뛰어 넘어 계속 전진할 수 있습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무엇보다도 점핑스모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서 원격으로 조정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카메라 해상도는 640x480에 초당 15프레임이며 50m 밖에서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점핑스모 개봉기로 보는 구성품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의 박스입니다. 사진을 보니 이름을 누가 지었는지 모르지만, 제품에 잘 어울리네요.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제품 박스 하단에 점핑스모의 특징이 잘 나와 있네요. 주행 속도 7km/h로 보통 성인 남자의 걷는 속도의 두 배 정도 빠르기에 80cm까지 점프할 수 있으며 작동 시간 20분,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재생과 녹화 기능이 기대되네요.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는 최대 80cm 높이까지 도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80cm 앞으로 건너 뛸수 있군요.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박스 뚜껑 안쪽에 점핑스모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 3개가 보이네요. 스티커를 붙이면 더욱 예쁘겠지만, 부착하지 않아도 점핑스모 자체가 예쁘고 귀엽습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 구성품입니다. 점핑스모 본체, 고무 패드, 배터리, 마이크로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입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다국어를 위한 설명서로 한글어 설명까지 있어서 제품 사용에 문제 없습니다.

미니 드론 점핑스모 왼관

미니드론 점핑스모

▲ 설명서까지 보았으니 점핑스모 모습을 자세히 볼까요? 점핑스모의 동그란 모체 옆으로 커다란 바퀴가 한 쌍을 이루었습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양쪽 LED가 눈처럼 보인다면 코 부분에 광각 카메라가 있습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가 정지하고 있을 때는 뒤에 축이 받쳐주는데 마치 시즈 모드의 시즈 탱크처럼 보입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를 받치고 있는 부분이 강력한 점핑을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바닥에 닿는 부분은 고무로 되어 있는데, 마모될 수 있으므로 2개의 고무 패드가 들어 있었네요.

바퀴 모양으로 안전 운전 또는 정밀 운전 선택

미니드론 점핑스모

▲ 설명서를 보고 알았는데 점핑스모의 양쪽 바퀴의 휠은 매우 유연합니다. 박스에서 꺼낼 때는 바퀴가 바깥쪽으로 펼쳐있지만, 힘을 주면 두 바퀴를 안쪽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즉, 박스에서 꺼낼 때는 바퀴가 넓게 펼쳐있습니다. 바퀴 사이가 멀기 때문에 중심 잡기가 편할 것입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바퀴의 신축성을 이용하여 안쪽으로 굽히면 바가 서로 가까워져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즉, 바퀴 모양으로 안전하게 또는 정밀하게 운전할지를 선택할 수 있지요.

미니드론 점핑스모

▲ 바퀴는 점핑하는 본체를 보호하기 위함인지 매우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습니다.

점핑스모 배터리 충전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의 배터리입니다. 3.7V 550mAh로 두 시간 완충에 20분 운전할 수 있습니다.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에 배터리를 연결하니 빨간 LED가 켜지네요.

미니드론 점핑스모

▲ 점핑스모는 와이파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점핑스모가 제공하는 와이파이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전용 앱인 Free Flight 3앱을 내려 받아 점핑스모를 조정합니다. 점핑스모에 Free Flight 3를 연결하니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할 수 있네요.

▲ 점핑스모를 켜서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조정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아이들에게 보여 주니 매우 좋아하는군요. 딸아이는 귀엽다면서 눈이 반짝반짝 합니다. 그런 모습을 보니 매우 흐뭇하네요. 스마트폰에서 점핑스모에 연결하고 조정하는 방법은 다음 글에서 자세히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멋지게 조정하는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프랑스 패롯사의 국내 총판사인 ㈜피씨디렉트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와~ 이거 갖고 싶어지는데요? ^^
    얼마 전 알리익스프레스에 가보니 드론 형태의 장난감들을 저렴하게 많이 팔아서 하나 구매할까 했었는데...
    패롯사의 드론... 괜찮아 보입니다. 저도 하나 협찬 받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
    잘 지내시죠? ^^
    • 안녕하세요, 그별님. 네, 조정할 수 있는 드론이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즐겁습니다. ^^
    • 싸움꾼
    • 2014.10.14 11:15 신고
    잘 봤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실제 주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좋았겠습니다. ^^
    • 2014.10.15 17:19
    비밀댓글입니다
  2. 호오... 이거 갖고 싶다...ㅋㅋㅋ;;;;;

    별거 아니지만 구매욕이 끓어오르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