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PicPick 1.8.1.0 - 최고의 그래픽 종합 툴

PicPick 1.8.1.0 - 최고의 그래픽 종합 툴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

PicPick이 개발 중단된 줄 알았는데, 벌써 1.8.1.0으로 버전업을 했군요. 너무 반가워서 알게 되자마자 글을 올립니다. 지금까지 PicPick 홈페이지를 http://wiziple.net/tt로 알고 있어서, 버전업을 이 페이지에서 확인했는데, 글이 모두 없어지고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지 않아 더 이상 버전업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2009년 6월 2일에 올린 PicPick 1.8.1.0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PicPick 1.8.1.0에서 좋은 점 하나!

제가 건의 드렸던 것인데 반영이 되었네요. 영역을 지정하여 화면을 캡처할 때, 커서 위치에 맞추어 십자선이 나와 좀 더 정확하게 캡처 영역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화면 캡처 픽픽
윈도우 화면 캡처 픽픽

PicPick 1.8.1.0에서 좋은 점 둘!

ini 파일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예전 버전은 PicPick의 환경설정 값을 윈도우의 레지스트리에 저장했습니다. 문제는 저 같이 노턴 고스트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불편한 점이 하나 있는데, 이전 상태로 복구하면 레지스트리 값이 사라지기 때문에 PicPick의 환경설정을 매번 다시 해 주어야 했습니다.

물론 환경설정을 한 후에 고스트 이미지를 만들면 되지만, 이미지를 뜬 이후에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특히, PckPick의 장점 중 하나가 Setup 파일로 설치할 필요가 없이, 그냥 실행 파일인 picpick.exe를 실행하기만 실행되기 때문에, 이렇게  환경설정을 건드려 주어야 하는 것이 작은 불편이라도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또, 다른 PC에 사용하려면 다시 환경설정을 해 주어야 하고요.

그러나 1.8.1.0에서는 실행파일이 있는 곳에 ini 파일로 저장하기 때문에 이런 불편이 없습니다.

윈도우 화면 캡처 환경파일
윈도우 화면 캡처 환경파일

노턴 고스트를 사용해서가 아니라 윈도우의 레지스트리를 이용하는 것은 이상하게 싫더군요.

PicPick 1.8.1.0에서 아쉬운 점 하나!

아직 최신 버전을 많이 사용하지를 않았기 때문에 칭찬할 것이 더 많겠습니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눈에 띄네요.  영역을 지정하여 화면을 캡처할 때, 가로 폭과 세로 높이가 커서 위치가 아닌 돋보기 캡션에 출력되는군요. 이런 이런.

픽픽 위치 표시
픽픽 위치 표시

예전 버전에서는 폭과 높이 정보가 커서 가까이에 출력되어 보기 편했거든요.

픽픽 위치 표시
픽픽 위치 표시

지금은 커서를 보면서 돋보기 쪽으로 눈을 돌려야 볼 수 있어 불편하네요. 이렇게 바꾸신 데에는 이유가 있으실 텐데, 건의를 드린다고 받아 주실지 모르겠습니다.

화면 캡처 외 다양한 기능

PicPick 프로그램을 처음 보시는 분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 드린다면, 화면 캡처에서 그래픽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그래픽 종합 도구 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에디터도 포함되어 있어서 웬만한 수정 작업도 가능한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아무리 칭찬을 해도 칭찬이 아깝지 않습니다.

윈도우 화면 캡처 픽픽
윈도우 화면 캡처 픽픽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화면 캡처 기능입니다. 매우 다양한 캡처 방법을 제공하는데,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듯이 영역을 지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픽픽 자유 그리기 캡처
픽픽 자유 그리기 캡처

커서도 함께 캡처할 수 있고, 캡처할 때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어 작업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픽픽 메뉴 구성
픽픽 메뉴 구성

화면의 특정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주는 말 그대로 돋보기 기능.

픽픽 화면 확대
픽픽 화면 확대

가로, 세로 길이를 잴 수이 있는 “자” 기능

픽픽 기능 자
픽픽 기능 자

각도도 쉽게 잴 수 있습니다.

픽픽 각도 재기
픽픽 각도 재기

 다른 영역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십자선 기능

픽픽 기능 십자선
픽픽 기능 십자선

뿐만아닙니다. 프리젠테이션 기능도 갖추고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픽픽 기능 프리젝테이션
픽픽 기능 프리젝테이션

PicPick은 사용할수록 재미가 있는 즐거운 그래픽 툴로, 프리웨어라서 더욱 친근하고, 또 다양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매우 가벼워서 부담이 없는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신다면 꼭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 PicPick입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오{IP} 깜찍한 IP 변경 프로그램  (24) 2009.06.10
Doxygen 1.5.9 한글이 깨질 때  (7) 2009.06.08
Orbit Downloader 훌륭하다!!  (21) 2009.05.27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