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PowerPro - PhotoShop 대화상자에 버튼 만들기

PowerPro - PhotoShop 대화상자에 버튼 만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이번에 소개해 드릴 PowerPro 는 아래와 같이 PhotoShop 대화상자 중에 Image Size에 버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신 PowerPro 네이버 카페nancy2092 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추가한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 사이즈가 250이나 540으로 바로 수정됩니다. 이렇듯이 PowerPro는 기존 프로그램에서 간질 간질 아쉬웠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줍니다. 1. Command List 생성 그림의 버튼은 모두 툴바입니다. 그러므로 툴바를 새로 생성합니다. PowerPro 의 툴바는 Command Lists에서 생성하는 Command List입니다. 그러므로 (1) PowerPor 툴바에서 [menu/Configure]를 클릭하시거나 (2)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 >> [Configure] 메뉴를 클릭해서 환경설정 대화상자를 출력합니다.

2. 아이템 추가 이번에 생성되는 툴바는 PhotoShop의 Image Size 대화상자가 화면에 출력될 때에만 나타나야 합니다. 이렇게 Image Size 대화상자와 연결하는 아이템을 생성하겠습니다.

 

이제 [OK] 버튼을 클릭하시고,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 크기를 버튼으로 등록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폭에 대한 버튼을 계속 추가합니다.

3. 툴바의 속성 변경

PowerPro에서 [Apply] 버튼을 클릭하고 PhotoShop에서 이미지 크기 조정을 선택하면 Image Size 대화상자가 출력되는데, 아래의 그림처럼 만들어 놓은 버튼이 출력됩니다.

이제 (1) 툴바의 속성을 변경해서 Image Size 대화상자에 있는 (2) 다른 버튼들과 어울리도록 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1) 버튼 효과를 주기 위한 옵션 체크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2) 툴바의 위치를 대화상자 안으로 배치하려면 Postion: 우측에 있는 Horizontal/vertical offset의 값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대화상자의 오른쪽 테두리의 가운데를 기준으로 한다면 -80, -10의 값이 됩니다. -80 값은 위에서 버튼을 생성할 때 폭을 60으로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에 Position: 값을 Right of active로 변경합니다.

이제 [Apply] 버튼을 클릭하시고 Image Size 대화상자를 확인하여 보십시오. 잘되시나요? ^^ ***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을 많이 첨부했습니다만, 어지러운 것 같아요. 도움이 되시는지 모르겠네요. ***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많은 분께서 애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Pro - 핫키  (4) 2006.10.20
PowerPro - 새 툴바 만들기  (4) 2006.10.19
PowerPro - 툴바  (6) 2006.10.19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