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QR코드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

QR코드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QR코드를 알기는 오래전이지만, 이제야 저의 QR코드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워낙 유명한 QR코드라서 생성하는 것이나 사용하는 방법이 다양해서 이것저것 사용하다가, 제일 편한 방법을 알게 되어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우선 QR코드를 만들어야겠지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한글로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생성된 QR코드를 jwmx 블로그에도 장식했습니다. 제 QR코드를 이용하면 저의 이름과 메일 주소, 블로그 주소를 한번에 읽어 들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QR코드를 읽어 들이기

QR코드를 만들어서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분이 준비한 QR코드를 활용하는 것도 매우 중용하겠지요. 아이폰 앱을 검색해 보았는데,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갖다 대기만 하면 척척 빠르게 읽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Bakodo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무료 프로그램이라 부담도 적습니다.

얼마나 빨리 인식하는지 아이폰에서 QR코드를 촬영하는 모습을 캡쳐하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은 정확한 위치에 탭까지 해 주어야 하지만, Bakodo는 대충 QR코드에 가져다 되면 바로 인식합니다. 대충 가져다 놓아도 정확하게 QR코드를 읽어서 웹 주소는 브라우저로 연결해주고 연락처는 주소록에 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햐~ 정말 좋군요.

상용 제품을 구매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 봅니다. 그러나 무료 프로그램으로도 매우 만족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