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너무 예쁜 RSS 리더기 Klipfolio

너무 예쁜 RSS 리더기 Klipfolio

· 댓글개 · 바다야크

RSS 리더기 Klipfolio

RSS 에 관심이 생기다보니 좋은 RSS 리더기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눈에 띈 프로그램이 있는데, Klipfolio 입니다.

Kipfolio 홈페이지 : http://www.klipfolio.com/

너무 앙징맞고 예쁘지요. 관련 정보를 찾아 보니 화려한 인터페이스 만큼이나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을 줄 알았는데, 놀랍게도 적은 리소스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물론 부품 같은 klip 을 추가하고 늘리면 늘리는 만큼 리소스를 소모하겠지만 가볍다는 점은 참 마음에 듭니다.

RSS 리더기라고 말씀드렸습니다만, klip 라는 다양한 부품이 준비되어 있고, klip 을 만들 수 있는 방법도 공개되어 있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klip 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날씨 klip

우선 날씨 klip부터 우리나라에 맞추어 보겠습니다. 날씨 klip 에서 설정에 들어 가면 나라이름을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 Seoul, South Korea 를 입력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화씨 보다는 섭씨를 사용하므로 Metric Units 를 선택합니다.

이제 [Refresh Klip] 로 갱신해 주면 현재의 날씨와 예보가 출력됩니다. 재밌는것은 낮에는 태양을, 밤에는 달을 이용한 이미지를 기후에 맞추어서 출력하기 때문에 참, 보면 볼수록 귀엽고 예쁩니다.

언어 옵션

설정이 영문이라 좀 불편하시면 한글설정할 수 있습니다. Kipfolio 메인 윈도우에서 창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리하시고, Show Preferences 를 클릭하신 후 [Text] 탭에서 [More Languages...]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게 됩니다.

왼쪽 하단에 보시면 한국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Korean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환경설정 화면부터 한글로 바뀌게 됩니다.

RSS 리더기

RSS 주소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jwmx 의 rss 주소는 http://jwmx.tistory.com/rss 입니다. RSS 메인 창에서 오늘쪽 마우스 버튼 메뉴 중에 [RSS 또는 ATOM  피드 추가] 를 선택합니다.

이제 RSS 주소를 넣고 추가하면 새로운 KLIP이 추가됩니다.

RSS리더기 다양한 구성

klip 을 그야말로 부품처럼 필요 없는 것은 없애고 필요한 것은 추가해서 자기가 원하는 모양대로 조립해서 사용하는 악세서리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Klipfolio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다양한 klip 가 제공되고, 구글부터 낮 익은 우리나라 포털 사이트의 klip 정의 파일도 있어서 쉽게 다양한 klip 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스킨도 다양하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업 표시줄의 버튼 위치 변경 TaskbarShuffle 2.0  (5) 2006.10.14
I.E. 에서 깨끗한 인쇄 IEPrint  (10) 2006.09.10
FreeCommander  (16) 2006.09.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