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노트2 3G 단말기 외국에만 출시하는 이유는?

갤럭시 노트2 3G 단말기 외국에만 출시하는 이유는?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2 3G 단말기 외국에만 출시하는 이유는?

갤럭시 노트2를 오래도록 기다려 왔습니다. 소풍 떠나기 전날의 심정으로 기다렸는데, 이런 황당한 일이 있나요? 많은 분이 아이폰5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갤럭시 노트2는 LTE뿐만 아니라 3G로도 나올 것이라고 예상해서 더욱 기대했습니다. 이 예상은 틀리지 않아서 지난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2 LTE와 3G 모두 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10월에 출시된다던 갤럭시 노트2가 추석에 맞추어 앞당겨 9월 28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온통 LTE 요금제뿐이네요.

고객 만족을 위해 뛰고 뛰고 또 뛴다는 KT 샵에 올라온 갤럭시 노트2입니다.

갤럭시 노트2 3G

모두 LTE 요금제입니다. 저는 LTE 싫습니다. 3G보다 LTE가 빠르지만, 지방에 가다 보면 안 되는 곳이 많고 마음 편한 무제한 요금제가 좋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3G 무제한 요금제 해당 금액 상품이 그만큼 데이터 양을 주던지.

갤럭시 노트2 3G

갤럭시 노트2 상품은 SKT도 마찬가지

KT뿐만 아닙니다. SKT도 마찬가지더군요. 모두 LTE 요금제.

갤럭시 노트2 3G

역시 비용 부담 때문인지 LTE 42 요금제를 많이 선택하나 봅니다. 평점이 유독 LTE 42 요금제에만 별표가 가득하네요. 그러나 제공 데이터 용량이 고작 1.1GB. 아니 1.1GB이면 누구 코에 붙여? 쓸만한 5G 짜리는 LTE 62 요금제. 나 참~

갤럭시 노트2 3G

갤럭시 노트2 3G, 해외에서는 출시되는 것을 국내 소비자는 왜 구매할 수 없나?

정말 국내에서는 갤럭시 노트2 3G 단말기를 구할 수 없나 KT올레 고객 상담에 문의했습니다. 요즘은 트위터로 물어 볼 수 있어 좋군요. 24시간 소셜 상담이라고 하는 데 토요일인데도 답변을 주네요. 주말인데도 답변을 주어 고맙기는 한데, 답변 내용이 실망 스럽네요. 예상은 했지만, 갤럭시 노트2는 LTE 단말기라 LTE 요금제로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갤럭시 노트2 3G

질문하다 보니 답답해서 직설적으로 물어 보았습니다.

삼성에서 국내에는 갤럭시 노트2 3G 단말기를 팔지 않겠다고 하나요?
아니면 팔겠다는데 KT에서 안 받는 것인가요?

그리고 38분 만에 답변을 받았습니다만, 정중하기만 합니다.

갤럭시 노트2 3G

종합적으로 검토한다는 여러 가지 상황이 과연 뭘까요? 

외국 기업은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지 못해서 해외로만 출시하나요?

해외 출시한다는 갤럭시 노트2 3G 단말기는 80만 원대

3G 전용은 16GB이지만, 대신에 80만 원대로 저렴하답니다. 국내 64GB 갤럭시 노트2 LTE는 무려 115만 원이나 합니다. 국내에서도 저처럼 여러 이유로 LTE보다 3G를 찾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16GB도 충분하거나 경제 사정이 좋지 못한 분도 많을 거구요. 그런데 왜 외국에는 출시한다는 제품이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 겁니까?

ZDNet의 해외서 3G 갤노트2 83만원 “역차별 논란“ 기사를 삼성 갤럭시 노트2 16GB 3G 버전을 83만 원에 미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에 출시할 예정이랍니다.

저는 LTE에 비해 3G가 그나마 좋고
16GB면 아쉽지만, 아껴 사용할 수 있는데
대한민국에 있다는 이유로
요금 비싸고
지역에 따라 잘 터지지 않는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LTE 버전을
그것도 100만 원이 넘는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갤럭시 노트2 3G 전용 단말기가 해외로만 출시하는 정확한 이유를 모릅니다. 다만, 가진 자들의 횡포가 아닌가 싶습니다.

만일 아이폰5가 LTE를 지원하지 않았다면
지금처럼 국내에 갤럭시 노트2 3G가
출시되지 않았을까요?

소비자의 선택이 기업의 논리에 놀아 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