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젠하이저 IE 800 엑스트라 와이드 밴드(Extra Wide Band, XWB) 드라이버

젠하이저 IE 800 엑스트라 와이드 밴드(Extra Wide Band, XWB) 드라이버

· 댓글개 · 바다야크

젠하이저 IE 800, 'CES 2013 최고 혁신상' 수상

독일 오디오의 명가 젠하이저에서 새롭게 내놓은 이어폰 IE 800이 CES 2013에서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혁신상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CES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혁신상은 관련 업계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기자단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가전 산업의 총 29개 부문에서 가장 탁월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며, 최고혁신상 (Best of Innovation)은 수상작 중에서도 가장 탁월한 혁신을 이룬 제품을 각 분야 별로 한 제품만을 선정하는 최고 상이랍니다.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매우 의미가 높은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젠하이저라면 혁신상을 수상할 제품을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는 업체이죠.

그런데 어떤 면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을까요? 알려진 내용으로는 하이앤드 헤드폰에서나 가능하던 기술들을 작은 이어폰에서 구현해 냈다고 하네요. 그래서 고급 헤드폰에서나 재현할 수 있는 탁월한 사운드 퀄리티를 이어폰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젠하이저의 800이라는 숫자의 의미는?

젠하이저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제품이 있죠. 언젠가 갖꼬 말꺼야 벼르는 HD800. 명성만큼이나 최고의 헤드폰입니다. 2011년 겨울에 처음 보았을 때는 300만 원대로 들었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렸다고 해도 200만 원대. ㅎㄷㄷ 입니다. 그런데 이번 CES 2013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는 젠하이저 IE800. 젠하이저에서는 800이라는 숫자에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예를 들어 최고라든지 아니면 더 이상 높은 것은 없다라든지.

흠~ 역시 뭔가 범상치 않아 보이는군요. 일단 가격이 HD800처럼 ㅎㄷㄷ할 것 같아요. 케이블부터 예사롭지가 않네요. 그런데 디자인이 나 완전 오픈형 이에요라고 말하는 것 같죠?

젠하이저의 기술력이 총동원된 IE800

IE800에 적용된 젠하이저의 최신 기술 혁신 중 핵심적인 혁신은 특수 개발한 엑스트라 와이드 밴드(Extra Wide Band, XWB) 드라이버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헤드폰에서 적용 했던 것을 7mm의 초소형으로 개발해 IE800에 적용한 것으로, 높은 음압에도 왜곡이 없는 순수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저 작은 몸체에 어떻게 넣었다는 것인지 젠하이저의 기술은 놀랍군요.

중간에 분리형이군요. 이어폰 분리형 블루투스와 같이 사용해도 케이블 길이가 길어서 고생하지 않겠군요. 요즘 블루투스에도 apt-X 코덱 적용으로 CD음질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무선으로도 고급 음질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젠하이저 IE800의 상세 스펙입니다.

  젠하이저 IE800
변환 원리 다이나믹
주파수 대역 5-46,500 Hz (-10 dB)
음압 레벨(SPL) 125 dB SPL
케이블 길이 1.2 m symmetrical
잡음 감쇠 기능 26 dB
무게 8g

젠하이저가 만들었고 여러 전문가가 최고 혁신상을 주었으니 제품의 질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다만 가격이 어떻게 나올지요? 감당할 자신은 없지만, 기대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