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제대로 사용하려면

2014.08.26 16:33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제대로 사용하려면

SKT는 지하철 승강장과 전동차 안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하철 프리 요금제를 내놓았습니다. 월 9,000원이지만, 프로모션 기간인 9월 30일 전까지 신청하면 월 5,000원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신청했습니다. 완전 프리는 아니구요, 일 사용량 2GB가 넘으면 400kbps로 속도 제한이 됩니다. 그런데 사용 설명을 보면 지하철 프리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 있으면 스마트폰 화면에 전철 아이콘이 보인다는데 뭐가 잘못 되었는지 안 보이네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이렇게 지하철 프리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는 전철 그림이 표시되는 것이죠. 서비스 신청이 잘못되었나했는데, 그것이 아니고 T서비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T서비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한 상태에서 로그인까지 해야 제대로 표시되네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T서비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서 착각했는데, 아마도 새롭게 T서비스가 나온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론은 스마트폰에서 http://tsto.re/0000332101를 방문하고 T서비스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지하철에서 프리 요금제 지역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

▲ 지하철로 출퇴근할 때 데이터 통신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로 데이터 용량에 대한 부담이 줄었으면 좋겠네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