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SKT 데이터 함께 쓰기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LTE 함께 사용

SKT 데이터 함께 쓰기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LTE 함께 사용

· 댓글개 · 바다야크

SKT 데이터 함께 쓰기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LTE 함께 사용

LTE를 사용할 수 있는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수스 폰패드7 LTE를 며칠 사용할 기회가 있어서 SKT의 LTE 데이터 함께 쓰기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알고 있었지만, LTE 데이터 함께 쓰기도 있었군요.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면 데이터 쉐어링과  데이터 함께 쓰기는 사용하는 요금제에서 기본 제공하는 데이터 용량을 다른 스마트 기기와 나누어 사용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월 3,000원이지만, LTE 데이터 함께 쓰기는 2회선까지 무료라서 부담이 없습니다.

짜잔~ 이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도 LTE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SKT 데이터 함께 쓰기 2회선까지 무료, 3회선부터 월 9,000원

SKT 데이터 함께 쓰기는 2회선까지 무료이고 3회선부터는 월 9,000원을 내야 합니다. 즉,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폰을 (母)회선이라고 하면 자(子)회선으로 스마트 기기 두 대까지 무료입니다.

서비스 설명에서 "요금제 설명"이라고 해서 사용하던 요금제가 바뀌는 것은 아닌가 했는데, 그런 것은 아니고 기본 제공량을 늘려 사용할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베이직은 사용하던 요금제 내에서 제공되는 기본 제공량을 사용하고 1GB나 2.5GB는 그만큼 데이터량을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SKT 유심이면 가능

데이터 함께 쓰기를 신청하려면 유심이 필요한데, OPMD를 사용하는 데이터 쉐어링과는 달리 데이터 함께쓰기는 일반 유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 돌아 다니는 SKT 유심이 있다면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잘못 알고 지점까지 갔었지만,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도 가능하군요. 신분증도 필요하니 꼭 지참하세요.

SKT 데이터 함께 쓰기 주의 사항

지점에서 상담해 주신 분이 매우 친절하네요. 주의 사항을 설명해 주셨는데,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해약하거나 타 이통사로 이동하게 되면 추가로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 요금제가 자동 전환되기 때문에 미리 LTE 데이터 함께 쓰기를 해지부터 해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LTE 요금제에서 3G 요금제로 바꿀 때도 마찬가지로 변경된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단, 함께쓰기 가능 요금제로 변경하면함께 쓰기 베이직 요금제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데이터 함께 쓰기로 유심을 만들었다고 태블릿에 꽂으면 바로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태블릿을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기기 등록은 무료입니다.

T맵 사용 가능

데이터 쉐어링과는 달린 데이터 함께 쓰기를 신청하면 전화번호가 하나 더 나와요. 물론 이 번호로 음성을 통화하거나 문자를 전송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T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셰어링은 T맵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태블릿이 있고 좀 더 큰 화면으로 T맵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참고하세요. 또는 가족 중에 T맵을 사용하고 싶어도 통신사가 달라서 사용할 수 없었다면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등록해서 줄 수 있겠군요. 참고로 KT와 LG U+에서는 스마트 폰을 추가할 수 없지만, SKT에서는 가능합니다.

단, T맵은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지원되는 해상도 때문인 것 같은데, 아쉽게도 아수스 폰패드7 LTE도 호환되지 않는 기기라면서 설치가 안 되었습니다.

T와이파이 사용 가능

와이파이를 켜면 지하철에서 SKT T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네트워크에 연결하려고 답답한 에그를 사용하거나 태더링을 사용한다고 부산을 떨 필요가 없네요. 출퇴근하면서 데이터 연결에 신경 쓰지 않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앞으로 태블릿을 구매하게 된다면 LTE를 사용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선택 조건이 되겠네요.

SKT 데이터 함께 쓰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http://www.tworlddirect.com/handler/DiyShop-ChargeDetail?sCategoryId=30010012&subscriptionId=NA00003556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