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삼성 크롬북 디자인부터 말이 많은데 국내엔 출시를 안 해?

삼성 크롬북 디자인부터 말이 많은데 국내엔 출시를 안 해?

· 댓글개 · 바다야크

본문 내용 중에 "삼성 시리즈 5 550 크롬북"을 "삼성 크롬북 XE303C12"로 수정합니다. 올바르게 내용을 수정할 수 있도록 알려 주신 두오님께 감사 드립니다. ^^

삼성 크롬북 디자인부터 말이 많은데 국내엔 출시를 안 해?

삼성 전자에서 신형 크롬북을 내놓았네요. 정식 모델명은 "삼성 시리즈 5 550 크롬북 삼성 크롬북 XE303C12".  아직은 낯선 구글 크롬북. 생김새는 노트북과 비슷해 보이지만, 태블릿만큼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서 주목됩니다. 무게만 가벼운 것이 아니라 가격도 가벼워서 부담이 적습니다. 구글 크롬 OS를 사용하는 크롬북의 사양을 보면 갸우뚱해지는 것이 저장 공간입니다. 이번에 나온 삼성전자 신형 크롬북도 저장 공간이 16GB뿐이 안 됩니다. 아무리 크롬북이라고 저장 공간이 고작 16GB라니, 뭐에다 쓰나? 하시겠지만, 크롬북이기 때문에 저장 공간이 클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에 100GB나 되는 구글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며 프로그램도 역시 클라우드를 통해 이용하게 됩니다.

삼성 크롬북 애플 맥과 비슷?

이번에 출시된 삼성 크롬북, 얇아 보이지는 않지만, 디자인이 매우 멋지지요? 찍는 각도 때문인지 애플 맥하고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런 생각이 저만은 아닌지 기사도 나왔습니다.

삼성 구글 크롬북

기사뿐만 아니라 SLR에 재미있는 글을 올렸네요. 구글에는 이미지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는데 삼성 크롬북 사진으로 검색했더니 애플 맥북으로 검색되더라 하는 것이죠.

저도 해 보았습니다. 글에 올려진 사진으로 검색해 보니 정말 글에서처럼 macbook pro라고 바로 검색이 되네요. 구글의 검색 엔진도 삼성 크롬북을 애플 맥과 많이 비슷하게 판단하나 봅니다.

삼성 구글 크롬북

재미있는 생각이라 저도 해 보았습니다. 가지고 있는 사진이 없어서 기사에 올려진 사진의 일부를 캡쳐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 사진도 애플 맥 광고에서 자주 보던 모습이라 맥북 프로로 검색되지 않나 했습니다.

삼성 구글 크롬북

그러나 예상과 달리 크롬OS로 검색되네요. 아마도 기사에 많이 나오는 사진이라 애플 맥으로 검색되지 않고, 신형 제품이라 아직은 구글도 삼성 크롬북 대신에 크롬OS로 결과를 내놓은 듯 합니다. 앞으로는 삼성 크롬북으로 결과가 많이 나오겠죠.

삼성 구글 크롬북

 

삼성 크롬북 스펙

삼성의 구글 크롬북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작년 2011년 8월 쯤에도 내놓았는데(삼성전자 센스 XQ500C21), 그때는 CPU를 아톰을 사용했죠. 그러나 이번 신형 삼성 크롬북은 삼성 Exynos 5 듀얼코어를 사용했습니다. 아래에 간단히 스펙을 정리했습니다만,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삼성 크롬북 스펙
CPU 삼성 엑시노스5 듀얼코어 1.7GHz
OS 구글 크롬 OS
RAM 2GB DDR3L
저장공간 16GB SSD
디스플레이 11.6", 1366 x 768
카메라 300만 화소
배터리 4080mAh (6시간 30분)
통신 블루투스,3G,WiFi
외부 포트 USB 3.0 x 1, USB 2.0 x 2, HDMI
크기 두께 0.8 인치, 무게 : 1.1 kg
가격 WiFi=$249.99 / 3G=$329.99

삼성 크롬북 국내 출시는?

삼성 구글 크롬북
디자인하신 분이 들으면 섭섭해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구글 검색 엔진도 삼성 크롬북을 애플 맥으로 볼 정도로 깔끔하고 중후하게 까지 보입니다. 삼성 크롬북을 가지고 거리로 나가면 쳐다 보실 분이 많을 듯 합니다. 거기다 WiFi 버전이 $249이면 27만 원대이니 부담도 적고. 요즘 노트북이든, 데스크탑이든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인터넷과 떨어져서 사용해 본 적이 언제인가 싶습니다. 그정도로 인터넷이 안 되면 불안해서 일이 안 될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클라우드를 사용한다는 것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구글 크롬OS를 사용하면서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 빛 좋은 개살구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국내 웹 서비스를 보면 아직도 IE에 의존성이 높습니다. 문서만 하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을 제일 많이 사용하지요. 구글 문서 도구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대신할 수 있을까요? 많이 답답할걸요. 저 같아도 몇 번 시도해 보았지만, 공통 작업용으로만 사용합니다. 그렇다고 16GB 저장 공간으로 멀티부팅도 어렵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따지지 않아도 국내 대다수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컴퓨터는 어려운 것이 아니고 가전제품이라는 얘기가 나오지만, 과연 생소한 구글 크롬OS로 쉽게 적을할 소비자가 얼마나 될까 싶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삼성 크롬북을 국내에 출시하지 않는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삼성 크롬북 동영상

그러나 절대 다수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해도 필요하신 분이 계실 것이고 외국에만 판매한다고 해도 구매하실 분이 계실 것입니다. 자신의 업무에 맞는 분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제품이죠. 동영상으로 사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보시죠.

인텔, AMD를 뒤를 이어 삼성 AP도 노트북 시장 진출

삼성 크롬북은 신형 크롬북을 내놓았다는 의미도 있지만, 또다른 의미로 노트북의 CPU라면 인텔과 AMD가 주로 였는데 이제 삼성도 엑시노스로 노트북 시장에 제품을 내놓았다는 것입니다.

노트북이 아니라 태블릿이라고 반문하실 분이 계실지 모르지만, 그리고 앞으로 삼성의 엑시노스를 장착한 노트북이 얼마나 다양하게 나오고 선전할지 모르지만, 이번 삼성 크롬북으로 시장에 제품을 출시했다는 의미가 작지는 않을 것입니다. 최근에 윈도우8 태블릿 제품으로 인텔 아톰 계열인 클로버트레일을 사용한 제품만 보았는데, 앞으로는 엑시노스를 채용한 윈도우8 태블릿 제품도 많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삼성 구글 크롬북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