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3. 삼성전자 진공관 앰프 사운드바 업계 최초라는데 진공관은 어디에 있을까?

삼성전자 진공관 앰프 사운드바 업계 최초라는데 진공관은 어디에 있을까?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전자 진공관 앰프 사운드바 업계 최초라는데 진공관은 어디에 있을까?

우선 제목으로 낚시한다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미리 말씀드립니다. 기사를 보고 제품이 궁금해서 짧게 사진과 동영상을 올린 글입니다. 그러므로 업계 최초로 진공관을 채용했다는 삼성전자의 진공관 사운드바 HW-F750에 대한 사용기가 아니며 제품 정보에 대해서는 이미 공개된 기사 내용 외에는 전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다만 관심이 가는 제품이라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간단히 올립니다. 이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한국 시간으로 어제 1월 8일부터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13 가전 전시회에서 삼성전자에서 진공관을 사용한 앰프를 사용하는 사운드바(Sound Bar)를 발표했나 봅니다. 진공관이라? 과연 진공관을 사용했다고 음질이 따뜻해질까? 진공관 수명이 짧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 그리고 또 한가지, 진공관이면 보는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공개된 HW-F750 사진을 보니 자랑하듯 보여야 할 진공관이 보이지 않네요.

삼성전자 진공관 앰프 사운드바 HW-F750

야마하 YSP-2200

사운드바는 지금껏 친숙하게 보이던 박스 형태가 아니라 옆으로 긴 바 형태입니다. 삼성 HW-F750은 못 보았지만, 작년 2012년 4월에 열린 서울 국제 오디오 쇼에서 야마하 제품을 본 적이 있습니다.

야마하 YSP-2200

겉에서는 넓적한 바 형태였지만, 내부는 작은 스피커가 주르륵 달렸더군요. 

야마하 YSP-2200

삼성전자 사운드바 HW-F750 진공관은 어디?

삼성전자 사운드바 HW-F750은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지만, 진공관을 가지고 있으니 앰프 기능까지 갖추고 있겠네요. 앞서도 언급했지만, 진공관이라면 은은한 빛을 자랑할만한데 보이질 않네요. 다른 진공관을 사용한 앰프를 보면 일부러라도 주위를 치장해서 돋보이듯 보여 주는데 말이죠. 젠하이저의 오르페우스 진공관 앰프처럼 말이죠.

삼성전자 사운드바 HW-F750

삼성전자 사운드바 HW-F750에 대한 소식은 CES2013 행사에 소개된 정보뿐이라서 더 이상은 몰랐지만, 역시 유튜브 정보는 빠르군요. 동영상을 통해 궁금증을 풀었습니다.

아하~ 진공관이 사운드바 가운데에 있었군요. 이상하네, 진공관이 2개로 보이는데 옆으로 눕힌 것처럼 보이네요. 보통 열 때문에 세우는데. 어차피 열을 이용하는 부품이라 문제가 안 될 것 같기도 합니다만, 전문가가 알아서 디자인했겠지요.

삼성전자 사운드바 HW-F750

삼성전자 사운드바 HW-F750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고 제일 멋져 보이는 진공관을 조금 소심하게 보여 주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삼성전자 사운드바 HW-F750

조명을 살짝 어둡게 하고 은은한 진공관의 빛을 보면서 음악 감상하면 매우 색다르겠네요. 음질이 따뜻하지는 않아도 감성은 따뜻해지겠네요. 사운드 쉐어(Sound Share)기능으로 TV와 선 없이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다니 좋군요. 언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열심히 사진으로 담아 다시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