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씨게이트 NAS 전용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씨게이트 NAS HDD

씨게이트 NAS 전용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씨게이트 NAS HDD

· 댓글개 · 바다야크

NAS 시스템에 최적화된 씨게이트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

씨게이트에서 이름 그대로 NAS를 위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씨게이트 NAS HDD'를 출시했습니다. 하드디스크이면 거기서 거기 아니냐 하겠습니다만, NAS는 일반 8x5 시스템과는 달리 일 년 내내 실행되어야 하는 24x7 시스템으로 항상 켜 놓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므로 NAS에 사용되는 하드디스크는 대용량은 물론 고른 성능과 안정성, 저전력, 소음 등 따져야 할 것이 많습니다. 씨게이트 NAS HDD는 1에서 5베이 NAS 시스템에 맞춤 설계된 드라이브로 용량이 무려 4TB 대용량이며 24x7 NAS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갖추었습니다. 전력 관리 향상과 2중 평면 균형으로 진동 방지 및 소음도 1.9 벨(bels)로 가정에서 사용해도 소음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조용합니다.

▲ 4TB이면 819,000장 이상의 사진, 100만 곡의 음악 혹은 500시간 가량의 HD 동영상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용량입니다. 물론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콘텐츠가 다겠지만, 가정에서 4TB를 모두 소모하기에는 매우 큰 용량입니다. 크기가 작은 2베이 NAS 제품을 사용한다 해도 8TB 용량이라서 소규모 회사에서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5베이 NAS에 20TB 용량을 갖춘다면 중소기업에서도 충분할 것입니다.

24x7 운영을 위한 고성능 및 신뢰성 있는 NAS 솔루션

▲ 씨게이트 NAS HDD는 상시 가동을 전제로 성능과 안정성에 우선을 두었다는 점입니다. NAS 시스템은 항상 켜 놓기 때문에 NAS에 사용되는 HDD는 상시 가동을 대비하여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데이터의 안전성을 높여야 합니다. 씨게이트 NAS HDD는 24x7 NAS 애플리케이션에서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가청음 이하 수준 1.9 벨(bels) 소음 적은 씨게이크 NAS HDD

가정이나 소규모 회사에서는 별도의 서버실을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가정 같은 경우 방 한쪽 켠에 놓거나 소규모 회사에서는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은 매우 민감한 사항입니다. 씨게이트 NAS HDD는 가청음 이하 수준인 1.9벨(B)로 거의 무소음에 가깝습니다.

▲ 씨게이트 NAS HDD는 씨게이트 고유의 '나스웍스 (NASWorks™)' 기술을 채택해서 드라이브 진동을 방지하고 보다 향상된 데이터 통합성을 위한 오류 복구 관리 등을 지원해 드라이브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시게이트 NAS HDD 무게 614.9g

▲ 처음 씨게이트 NAS HDD를 손으로 들었을 때는 꽤 묵직하더군요. 왠지 궁금해서 무게를 쟀더니 614g으로 3G 아이패드2 정도 됩니다.

▲ 참고로 씨게이트 Desktop SSHD는 535.2g입니다. 확실히 씨게이트 NAS HDD가 무겁기는 하네요.

씨게이트 NAS HDD 성능

▲ CrystalDiskInfo로 본 씨게이트 NAS HDD 정보입니다. 새 제품이라 사용 수가 2회이네요. 회전율은 5900RPM입니다.

▲ CrystalDiskMark에서 100MB 크기로 검사한 결과 입니다. 순차 읽기가 158.0MB/s, 순차 쓰기는 149.2/s입니다.

▲ HD Tune Pro 읽기 측정 값입니다. 최대 속도는 179.5MB/sec, 최소 속도는 77.9MB/sec이며 액세스 타임은 18.4ms입니다.

씨게이트 NAS HDD 파일 복사 속도

▲ 데스크탑PC에서 씨게이트 NAS HDD를 연결하고 데스크탑PC에 있던 HDD에서 씨게이트 NAS HDD로 파일을 복사해 보았습니다. 잠시 34MB/sec를 보인 적이 있지만 40MB/s~45MB/sec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참고로 생각해야겠습니다. 기존 HDD가 좀 오래된 제품으로 읽기 속도가 씨게이트 NAS HDD보다 느리기 때문이죠.

▲ 그래서 이번에는 씨게이트 NAS HDD에서 씨게이트 NAS HDD로 파일을 복사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121MB/sec에서 점점 느려졌지만, 2/3 지점에서부터 60MB/sec를 유지했습니다.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에 장착

▲ 씨게이트 NAS HDD를 사용할 제품은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 DS213입니다.

▲ 설치는 매우 쉬웠습니다 씨게이트 NAS HDD를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에 결합하고 나사를 조이기만 하면 끝입니다.

▲ 네트워크에서 파일을 복사해 보았습니다. 43.5GB를 1시간 10분 정도 복사하는 것으로 계산되네요. 여기서의 속도는 씨게이트 NAS HDD의 성능도 예상할 수 있겠지만,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과 로컬 네트워크의 성능 영향에 따를 것입니다.

▲ 평균 11MB/sec로 전체적으로 고른 속도로 복사됩니다.

고속 인터넷 시대에서 스마트 기기 사용이 많아지다 보니 주목되는 것이 NAS입니다. 특히, 개인용 NAS에 대한 인기가 계속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 기기 사용이 많아질수록 개인이 사용하는 단말기의 숫자가 더욱 늘기 때문이죠. 이런 점에서 씨게이트에서 24x7 개념으로 NAS HDD를 내놓은 것은 시기적으로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놀로지 DS213j에 씨게이트 NAS HDD를 설치하고 돌리니 정말 조용하네요. 그러면서 4TB의 넓은 공간은 뿌듯하게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씨게이트 NAS HDD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만, 씨게이트 NAS HDD를 설치한 시놀로지 DS213j 사용기를 곧 올리려 합니다. 기대 많이 해 주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