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소니 바이오 탭 11 게임 성능은?

소니 바이오 탭 11 게임 성능은?

· 댓글개 · 바다야크

소니 바이오 탭 11 게임 성능은?

두께가 겨우 9.9mm로 1cm도 안 되는 초슬림 소니 바이오 탭 11의(관련 링크)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요? 성능 테스트를 무엇으로 할까 하다가 역시 게임이 제일 좋을 것 같아서 월드 오브 탱크와 Mount & Blade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얘기를 들어 보니 월드 오브 탱크는 사양이 높은 게임이라서 웬만한 노트북으로는 안 된다고 하네요. 사양이 높거나 데스크톱 PC는 되어야 한다는데, 그렇다면 저전력 U 프로세서보다도 소비 전력이 낮은 Y 프로세서를 탑재한 소니 바이오 탭 11로는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성능을 가늠하기 위해 게임해 보았습니다. Mount & Blade는 낮은 사양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서 두 게임으로 좋은 비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소니 바이오 탭 11 스펙

성능을 알아보기 전에 소니 바이오 탭 11의 스펙을 먼저 볼까요? 소니 바이오 탭 11은 블랙과 화이트 제품이 있고 색상만 다른 것이 아니라 색깔에 따라 스펙도 차이 납니다. 블랙(SVT11215CKB)은 4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화이트(SVT11212CKW)는 펜티엄 프로세서를 사용했습니다.

▲ 이번 글에 소개하는 제품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의 블랙 SVT11215CKB입니다.

▲ CPU-Z으로 확인한 CPU 내용입니다. Max TDP가 겨우 11W이군요. 참고로 저전력 U프로세서의 소비전력은 15W로 울트라북에 많이 사용되고 소니 바이오 탭 11의 Y 프로세서는 소비 전력이 더 적은 6W로 2-in-1에 사용됩니다.

소니 바이오 탭 11에서 월드 오브 탱크

▲ 월드 오브 탱크 게임을 처음 보는데 정말 화려하네요. 게임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플레이어마다 탱크를 조정해서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사양이 높기는 높아야겠어요. 월드 오브 탱크는 Fraps를 설치하지 않아도 FPS를 출력해 주는군요.

▲ 그래픽 설정은 낮게 잡았습니다.

▲ 역시 프레임 수가 적게 나오는군요. 그나마 이동 중일 때는 20 이상입니다.

▲ 전투 중일 때는 더욱 떨어지죠. 결론은 게임을 하기에는 매우 답답합니다. 예상했던 결과이고 소니 바이오 탭 11에서 월드 오브 탱크 게임을 할 수 있는지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기 위한 것임을 다시 말씀 드립니다.

소니 바이오 탭 11에서 Mount & Blade

▲ 이번에는 스펙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Mount & Blade입니다.

▲ 해상도는 800x600에 안티앨리어싱 효과는 없애고 그림자 효과 높이고 표면 처리 효과를 낮추었습니다.

▲ 그래픽 화면이 이 정도로 출력됩니다.

▲ 아군과 적군이 75명씩 150명이 게임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네요. 100명씩 200명이 전투하는 것도 그럭저럭 답답함이 없습니다.

▲ 아군 200명, 적군 200명으로 400명이 전투를 하니 버벅되어서 게임이 즐겁지 못합니다.

게임으로 본 소니 바이오 탭 11 성능

사진으로는 설명이 어려울 것 같아서 소니 바이오 탭 11에서 Mount & Blade를 게임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 어떻습니까?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이라면 소니 바이오 탭 11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예상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소니 바이오 탭 11의 장점을 활용한 경험담을 올리겠습니다. 특히, 무게가 780g으로 가볍고 두께도 1cm도 안 되는 매우 슬림한 소니 바이오 탭 11만의 매력을 준비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