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개인용 나스 시스템 시놀로지 NAS DJ213j의 DSM5.0 업데이트?

개인용 나스 시스템 시놀로지 NAS DJ213j의 DSM5.0 업데이트?

· 댓글개 · 바다야크

개인용 나스 시스템 시놀로지 NAS DJ213j의 DSM5.0 업데이트?

시놀로지 나스 운영체제인 DSM(DiskStation Manager)이 5.0으로 업그레이드되었군요. 기존 버전이 DSM 4.3 임을 생각한다면 5.0은 버전 업이 많이 되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우선 UI부터 많이 바뀌었군요. PC 중심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추었고 스케일 아웃, 클러스터 등의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모든 기종에서 혜택을 보는 지는 모르지만, 최신 버전이라면 업데이트를 해야겠지요?

▲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DSM 업데이트 정보에는 버전이 4.3 임에도 최신 상태로만 나오네요. 수동이라도 업데이트하기 위해서 시놀로지 사이트를 방문해 보았지만, 도대체 다운로드 링크를 찾을 수 없군요. 대신에 시놀로지 네이버 카페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링크를 찾았습니다.

시놀로지 DS213j DSM5.0 업데이트 파일이 137MB가 되는군요.

▲ 내려받은 파일로 직접 업데이트를 실행…..하려다가 말았습니다. 왠지 업데이트 기능으로 직접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고 수동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 께름칙해서요.

▲ 이것이 시놀로지 DSM 4.3 화면입니다. 그렇다면 업데이트된 시놀로지 DSM 5.0 화면은 어떨까요? 시놀로지 나스가 없어도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시놀로지 DSM 5.0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계정 이름이 admin, 암호는 synology입니다.

▲ 다른 분의 얘기를 들어 보면 더욱 예뻐졌다는데 저는 DSM 4.3 화면이 더 예쁜 것 같아요. 느낌이 왠지 시놀로지 DSM 4.3은 윈도우7이 생각나고 DSM 5.0은 아이폰 iOS7이 생각 나네요. 업그레이드하게 되면 사용 소감을 올리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