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시놀로지 NAS DS213j 뮤직 서버 오디오 스테이션 사용기

시놀로지 NAS DS213j 뮤직 서버 오디오 스테이션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시놀로지 NAS DS213j 뮤직 서버 오디오 스테이션 사용기

시놀로지 NAS DS213j를 이용한 오디오 스테이션 사용기입니다.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스테이션 패키지를 이용하면 매우 간단히 오디오 서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기본 음악 파일 폴더가 music이므로 다른 폴더에 저장하기 보다는 music 폴더에 저장해야 나중에 음악 파일을 옮겨야 하는 귀찮은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 패키지센터>>멀티미디어에서 Audio Station을 설치하고 스마트 기기에서는 DS Audio를 설치합니다.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음악 파일을 시놀로지 NAS에 모아 놓고 PC나 스마트 기기에서 DS Audio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DS Audio 요금 폭탄 주의

시놀로지 NAS DS213j를 이용한 오디오 스테이션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데이터 통신을 이용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사용할 때 입니다. 오디오 스테이션 앱인 DS Audio를 사용하게 되는데, 문제는 Wi-Fi i와 3G 구분 옵션이 없습니다. Wi-Fi에서만 사용한다면 모를까 이동 중에 데이터 통신을 사용하게 되면 요금 폭탄과 같은 무시무시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시놀로지 온라인 커뮤니티 포럼에 DS 오디오를 사용하다 데이터 과다 사용으로 요금 폭탄 경험하신 분이 계시네요.

▲ Wi-Fi만 사용하게 하는 옵션이 없어서 완전히 해결하는 방법은 없지만, Wi-Fi 연결에서만 사용하고 옵션에서 "사전 버퍼링 활성화" 기능을 끄면 문제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한 번 재생한 노래는 스마트 기기에 저장되므로 이후로 같은 노래를 재생할 때는 데이터 통신이 발행하지 않습니다.

▲ 시놀로니 NAS의 오디오 스테이션은 음악 파일뿐만 아니라 라디오도 등록해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역시 Wi-Fi를 사용 중인지 3G를 사용 중인지를 확인하며 사용해야겠지요.

시놀로지 NAS DS213j의 오디오 스테이션 사용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오디오 스테이션 외에 다양한 활용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