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7인치 윈도우 PC cube iwork7 부팅이 안 될 때 최대 절전모드 끄기 방법

7인치 윈도우 PC cube iwork7 부팅이 안 될 때 최대 절전모드 끄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7인치 윈도우 PC cube iwork7 부팅이 안 될 때 최대 절전모드 끄기 방법

10만 원 대 7인치 윈도우 태브릿PC cube iwork7은 메모리 1GB에 저장 공간도 16GB라서 제한 사항이 많지만,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어서 느려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느린 것은 참고 사용하겠는데 가끔 켜지지 않아 애를 먹네요. iwork7을 다시 켜려면 한참 고생하게 되는데 어찌어찌 켜져도 몇 시간 후면 또 이 모양입니다.

iwork7

▲ 이유나 알기 위해 검색해 보니 역시나 cube iwork7은 최대 절전 모드에 문제가 있었군요. 버그라고 하는데 해결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끄라고 하네요.

명령 프롬프트에서 최대 절전모드 끄기

iwork7

▲ 명령 프롬프트에서 최대 절전모드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윈도우7에서는 보조프로그램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할 때 오른쪽 버튼 메뉴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윈도우8에서는 윈도우키+'X'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실행합니다.

iwork7

▲ 명령 프롬프트에서 "powercfg -h off" 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아무런 에러가 없다면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iwork7

▲  "powercfg -h off"가 확실히 실행되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권장)" 옵션이 꺼진 상태에서 C 드라이브 루트를 보았을 때 "hiberfil.sys"이 없으면 최대 절전모드가 꺼진 것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최대 절전모드 켜기

반대로 최대 절전모드를 켜려면 "powercfg -h on"하면 됩니다.

iwork7

▲ 최대 절전모드가 켜지면 C드라이브의 루트 폴더에 "hiberfil.sys" 파일이 생깁니다.

이 방법이 맞는지 이후로 cube iwork7의 부팅 안 되는 문제가 없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