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키 & 지문인식 & 스마트 커버 갖춘 베가 LTE-A 후기

SKT LTE-A로는 두 번째 단말기인 베가 LTE-A를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베가 팝업 스토어에서 사용해 보고 후기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매우 많은 방문자로 자세히 보기에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다행히 시원한 커피샵에서 여유를 가지고 만져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베가 팝업 스토어에서 보았지만, 베가 LTE-A의 시크릿 키를 이용한 지문 인식,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모드는 베가 LTE-A의 스마트 커버와 매우 잘 어울리는 기능입니다. 소중하면서 항상 조심해야 하는 개인 정보를 지문 인식이라는 높은 보안 방법으로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시크릿 모드로 사용하는 방법까지 쉬운 베가 LTE-A는 스마트 커버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베가 LTE-A 지문 인식 시크릿 키

▲ LTE보다 두 배 빠르다는 LTE-A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만, 베가 LTE-A의 가장 큰 특징은 뒷면에 있는 시크릿 키입니다. 베가 넘버6처럼 손가락 터치 인식뿐만 아니라 지문 인식을 할 수 있는 것이죠.

▲ 베가 LTE-A의 지문 인식 사용 방법과 시크릿 모드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하면서 쉽습니다.

▲ 뒷면에 버튼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LG에서 나온 G2도 있지요. 둘을 나란히 놓아 보았습니다. 베가 LTE-A가 훨씬 커 보이네요. LG G2는 5.2인치인데 비해 베가 LTE-A는 출시된 LTE-A 제품 중에 가장 큰 5.6인치 대형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 5인치 갤럭시 S4하고도 크기 차이가 많이 나네요. LTE-A를 사용하면서 큰 화면을 좋아하는 분은 베가 LTE-A가 편하겠습니다.

▲ 베가 LTE-A의 시크릿 키는 손가락 터치 및 지문 인식을 갖추면서도 또 하나의 버튼입니다. 손가락 드래그로 선택을 이동하고 버튼 누름으로 실행할 수 있지요. LG G2도 후면에 버튼이 있습니다만, 기능은 베가 LTE-A와 전혀 다릅니다. 옆면에 있는 홈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을 뒷면으로 이동시킨 것이죠. 그래서 지문 인식은 물론 손가락 드래그를 이용한 선택 이동이나 실행을 할 수 없습니다. 옆면에 있던 버튼을 뒤로 보냄으로써 한 손 사용의 편리성을 높인 것입니다.

이런 차이로 재미있는 것은 스마트폰을 책상 위에 올려 놓았을 때 베가 LTE-A는 기존 습관대로 옆면의 전원 버튼을 바로 누를 수 있지만, LG G2는 들어야 합니다. 매번 들어올려야 한다면 불편할 수 있으므로 LG G2에는 화면을 두드려서 켤 수 있는 노크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화면을 두 번 톡톡 두드리면 켜지는 것이죠. 옆면의 버튼을 뒤로 보내서 깔끔하지만, 아무래도 LG G2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을 바꾸어야겠네요.

▲ 베가 LTE-A의 시크릿 키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입니다. 베가 넘버6부터 V터치 기능을 갖추었지만, 베가 LTE-A의 시크릿 키는 버튼이라서 한 번 누름, 두 번 누름, 길게 누름과 같이 사용 방법이 편해지고 앱 선택이나 링크 클릭을 더욱 정확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꾸미는 재미를 높인 베가 LTE-A 디자인 홈

▲ 베가 LTE-A는 화면을 잡지의 표지처럼 꾸길 수 있는 디자인 홈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많이 설치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앱은 몇 가지가 안 되죠. 그런 앱을 가족 사진이나 멋진 그림으로 지정해서 나만의 홈 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 베가 LTE-A에서 홈 화면을 꾸미는 "디자인 홈"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가족 사진을 배경 화면에 넣어 두어도 앱 아이콘으로 가려지지만, "디자인 홈"을 이용하면 아예 가족 사진으로 꾸밀 수 있어서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 "디자인 홈"에서 여러 개의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고 사진에 앱을 지정해서 실행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아이콘 형태로만 보다가 메트로 UI처럼 화면을 꾸미니 전혀 새로운 느낌이네요.

베가 LTE-A 스마트 커버

▲ 스마트 커버를 사용하면 베가 LTE-A는 더욱 편해집니다. 음악을 듣다가 커버를 닫으면 커버의 작은 화면에 맞추어 음악 재생기가 작게 출력됩니다. 이 작은 화면을 이용해서 커버를 열지 않아도 멈춤·재생 및 곡 이동을 할 수 있지요. 음악 재생 말고도 전화를 수신할 수 있고 메시지 보기, 알람 확인, 날씨를 볼 수 있습니다.

▲ 베가 LTE-A의 스마트 커버처럼 다른 제품에도 전용 커버를 가지고 있지요. 그러나 베가 LTE-A는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모드가 있어서 스마트 커버와 매우 잘 맞습니다. 커버를 열면 홈 화면이 열리는데 베가 LTE-A를 이렇게 사용해도 시크릿 모드가 있어서 안전합니다. 누가 빌려 달라고 하면 체스쳐를 그려 주거나 암호를 풀어서 줄 필요 없이 그냥 건네주면 됩니다. 중요한 앱은 시크릿 모드로 보호되기 때문이죠.

▲ 베가 LTE-A의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려 주는 동영상입니다.

▲ 어떻습니까? 시크릿 키를 이용한 지문 인식,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모드, 시크릿 모드로 마음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커버. 이번 베가 LTE-A는 여러 기능이 합쳐서 편리성을 더욱 높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9월 1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LTE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하니 베가 LTE-A 기능이 궁금하신 분은 방문해 보세요.

 

'본 포스팅은 팬택 서비스와 함께합니다'

신고
dmasi | 2013.08.20 20:05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실측속도가 빠졌어요 ;ㅁ;...
바다야크 바다야크 | 2013.08.21 11:42 신고 | PERMALINK | EDIT/DEL
이번 글은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얘기라서
측정 데이터는 넣지 않았습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