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 인식으로 노트에 비밀을 더한 베가 시크릿 노트 사용기

2013.10.15 21:43 모바일/안드로이드

지문 인식으로 노트에 비밀을 더한 베가 시크릿노트 사용기

노트에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베가 시크릿노트가 나왔네요. 특히 노트에서는 펜을 사용하여 노트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보다 사적인 내용이 많습니다. 보통 패턴을 화면 잠금에 사용하지만, 단순해서 보안 능력이 떨어지고 비밀 번호를 사용하기에는 매번 입력하기가 귀찮습니다. 대신에 손가락으로 한 번 훑어 주는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 인식 기능은 보안성이 높으면서도 사용하기 편합니다. 더욱이 지문을 등록해 놓으면 화면 잠금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열어 본다 해도 중요한 기능은 아예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의 지문이 닿아야 모든 것이 보이는 베가 시크릿노트, 과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베가 시크릿노트에는 베가 LTE-A처럼 시크릿 키가 있고 시크릿 키를 통해 지문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에 사용한 지문 인식 센서는 에어리어 방식이 아닌 스와이프 방식으로 초소형 제작이 가능해서 뒷면뿐만 아니라 전면이나 옆면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을 열어 보면 다른 사람이 보아서는 안 될 중요 정보가 많아도 너무 많습니다. 이런 면에서 스마트 기기에 지문 인식은 당연히 갖추어야 할 기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보안 능력이 높고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 지문 인식을 해야 보이는 시크릿 모드 페이지입니다. 이 시크릿 모드 페이지에 다른 사람이 보아서는 안 될 앱을 모아 놓으면 이후로 지문 인식 없이는 시크릿 모드 페이지에 등록한 앱의 아이콘을 볼 수 없어서 실행할 수 없습니다.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전화부

▲ 더욱 흥미로운 것은 전화번호와 통화 기록까지 보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베가 시크릿노트에는 지문 인식을 해야 볼 수 있는 시크릿 전화부가 따로 있습니다.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된 연락처의 경우 통화한 내역도 역시 지문 인식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 연락처를 시크릿 전화부에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화번호부에서 오래 누리기하면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시크릿 전화부에 추가"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 베가 시크릿노트에서 어떻게 지문 인식을 활용하는지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전화부는 활용하기에 따라서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시크릿노트의 V펜이 꺾인 이유는?

▲ 베가 시크릿노트에는 노트 바디에 넣을 수 있는 스타일러스 펜인 V펜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가 시크릿노트의 V펜은 정전식 펜이라고 하네요.

▲ 그런데 끝 부분이 안테나처럼 꺾일 수 있군요. 왜 꺾이게 했을까요?

▲ 오호~ V펜을 꺾어서 베가 시크릿노트를 세울 수 있군요. 아기자기하면서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 베가 시크릿노트의 V펜을 사용하여 세워 놓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책상 위에 베가 시크릿노트를 세워 놓고 영화를 볼 때 사용하면 편하겠죠? 한 가지 아쉬운 것은 V펜을 꺼내기가 좀 어렵네요. 끝 부분에 홈을 살짝 넣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가 오케스트라 기념 연주회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분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네요. 베가 시크릿노트는 오디오 데이터 압축 시 음원 손실이 없는 FLAC이 적용되어 CD 음질을 뛰어 넘는 무손실 음원 24bit 192kHz를 제공하여 생생한 원음 그대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음질에 대한 자신감 때문인지 베가 시크릿노트로 오케스트라를 구성해서 음악을 들려주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 퀄컴과의 협력으로 노이즈 관련 신기능인 DRE(Dynamic Range Enhancement) 적용으로 생생하고 실감 나는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이제 고음질로 만들어진 음악 파일만 준비하면 되겠군요. 스마트폰으로는 음질이 부족해서 따로 고가의 플레이어를 가지고 다니는 분도 있는데 베가 시크릿노트만 있으면 하나로 간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에도 걱정 없는 글러브 모드

추운 날씨에 장갑을 끼면 스크린 터치가 안 돼서 불편했던 경험을 다들 하셨을 것입니다. 차가운 날씨에 장갑을 벗기에는 춥기도 하지만, 매번 벗고 사용하기도 불편합니다.

▲ 이런 불편을 없애기 위해 베가 시크릿노트에는 글러브 터치 모드를 제공합니다. 장갑을 착용해도 화면 터치를 할 수 있도록 감도를 높여 주는 것이죠.

▲ 글러브 터치 모드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장갑이 없어 수건을 대신했지만, 두껍게 말아서 사용했는데도 터치가 됩니다. 날씨가 곧 추워지는데 베가 시크릿노트의 글러브 터치를 이용하면 장갑을 끼고 있어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홈키에 은은한 레인보우 라이팅

▲ 베가 아이언처럼 베가 시크릿노트에도 전화 수신, 녹음 중, 펜 분리, 메시지 도착, 음성 인식 등 다양한 상황을 은은한 LED의 빛으로 알 수 있는 레인보우 라이팅 기능이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노트를 무음으로 놓아도 전화가 왔는지, 문자가 도착했는지 알 수 있어 좋습니다.

▲ 베가 시크릿노트의 레인보우 라이팅 기능을 보여 주는 동영상입니다.

예쁘게 만든 디자인 홈 공유 기능

베가 LTE-A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은 기능이죠. 나만의 스마트폰으로 꾸밀 수 있는 디자인 홈. 직접 만들어도 되지만, 내가 만든 디자인 홈을 공유하거나 다른 분이 만든 멋진 디자인 홈을 가져다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 꾸미기에 따라서 이렇게 멋지게 디자인할 수 있거든요.

▲ 다행히 베가 시크릿노트에는 디자인 홈에 내보내기 기능을 갖추어서 잘 만들어진 디자인 홈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파일 관리자를 이용하거나 메일, SNS 앱에서 파일을 선택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iVEGA 웹사이트에(링크) 디자인 홈을 어떻게 사용하고 꾸미기를 하는지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디자인 홈을 볼 수 있습니다.

배가 시크릿노트 스펙

▲ 베가 시크릿노트의 스펙은 상당히 준수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에 램이 3GB나 됩니다. 5.9인치 IPS 풀HD 디스플레이에 두께 8.85㎜, 무게 190g 입니다. 안드로이드 4.2.2에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3200㎃h 고용량 배터리를 갖추었습니다.

VEGA 시크릿노트 소개영상

▲ 베가 시크릿노트의 기능을 매우 자세하게 설명 주는 동영상입니다. 본문에 올리지 못한 다양한 특징을 잘 설명해 주네요.

시크릿 기능을 갖춘 노트 베가 시크릿노트의 선전을 기대하며

요즘 팬택 소식이 우울합니다만, 심기일전하듯 나온 베가 시크릿노트인 만큼 팬택이 국면 전환할 수 있는 효자 제품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팬택 화이팅!!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 저는 디자인 홈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
    저런 기능을 제공하는 런처가 있음 좋겠어요 ㅎㅎ
  2. 그동안 기술을 집약하고 현재 보여줄 수 있는 UX도 많이 포함해서 기대됩니다.
  3. 매력이 가득한 제품이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
  4. 이야~ 지문인식까지.ㅎ
    점점 발전하는군요.ㅎ
    • 이헌민
    • 2013.10.19 03:26 신고
    정말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 쭈니
    • 2013.11.18 06:54 신고
    쥐플렉스와 이것중에 머가더 나을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