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시크릿 노트의 중요 특징 5가지

베가 시크릿 노트의 중요 특징 5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시크릿 노트의 중요 특징 5가지

큰 화면에 펜을 갖춘 노트급 스마트폰을 좋아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펜을 사용한다면 역시 작은 화면보다 큰 화면이 좋죠. 베가 시크릿 노트는 5.85인치 대형 화면에 V펜을 가지고 있으며 지문 인식 기능으로 보안 기능을 높였습니다. 노트 활용을 위한 V펜에 사용의 편리성을 높여 주는 디자인 홈에 PC 없이도 카메라의 사진을 받을 수 있는 USB 호스트 기능까지 갖춘 베가 시크릿 노트. 사용하면서 느꼈던 특징을 5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특징 1: 5.85인치 가장 큰 노트

▲ 노트급으로는 5.5인치 갤럭시 노트2와 5.7인치 갤럭시 노트3보다 더 큰 크기이죠. 갤럭시 노트2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화면 크기의 좌우는 살짝 차이 나지만, 세로로는 눈으로 보아도 시크릿 노트가 더 커 보이죠? 크기도 크기이지만, Natural IPS Pro Full HD 패널이라서 인지 더욱 밝고 깨끗해 보이네요.

베가 시크릿 노트 특징 2: 아기자기한 나만의 UI 디자인 홈

▲ 단순한 아이콘 배열이 아닌 모던 UI처럼 화면을 꾸밀 수 있는 디자인 홈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디자인 홈으로 만들어진 파일은 공유할 수 있어서 다른 분이 잘 만들어 놓은 파일을 가져다가 그대로 사용하거나 편집해서 나만의 개성 있는 화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특징 3: 지문 인식 시크릿 키

▲ 베가 LTE-A처럼 뒷면에 시크릿 키를 두어 지문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지문을 등록해 놓으면 매우 안심되는 것은 지문 없이는 앱의 아이콘조차 볼 수 없기 때문에 실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패턴이나 PIN으로 잠금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앱만 보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 연락처도 지문 인식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된 전화는 통화 기록뿐만 아니라 주고받은 문자까지도 지문 인식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특징 4: CD 음질 보다 높은 무손실 음원 제공

▲ 개인적으로 베가 시크릿 노트의 특징 중 반가운 부분인데요, 베가 시크릿 노트는 CD 음질을 뛰어넘는 무손실 음원 24bit, 192KHz를 제공합니다.

▲ 최근에 고음질의 무손실의 음질을 출력하는 HD 또는 HRA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들 제품과 함께 베가 시크릿 노트로 음악을 즐기면 생생한 원음을 즐길 수 있겠네요.

베가 시크릿 노트 특징 5: 거치 기능이 가능한 V펜

▲ 베가 시크릿 노트에는 V펜이 있어서 그림뿐만 아니라 작은 글씨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V펜을 뽑으면 펜과 함께 사용할 앱을 선택하는 팝업 윈도우가 출력됩니다. 간단한 메모는 작은 윈도우를 이용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 있었다면 영화를 보면서 메모할 수 있어 좋습니다. V노트를 화면 전체 크기로 키우면 다양한 펜과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레이어도 있군요. 레이어를 이용하면 밑그림을 사용하면서 더욱 정교한 작업이나 복잡한 그림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왜 이름을 V펜이라고 했을까? 궁금했는데 반짝 아이디어가 숨어 있었습니다. 끝 부분을 살짝 돌려 빼면 힌지가 보이는데 이를 이용해서 베가 시크릿 노트를 세울 수 있습니다.

▲ V펜으로 어떻게 베가 시크릿 노트를 세우는지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의 구성품

▲ 베가 시크릿 노트 박스입니다. 가장 밝은 별이 되고픈 베가의 염원이 쓰여있네요.

▲ 베가 LTE-A처럼 스마트 커버를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없군요. 또한, 베가 LTE-A에는 USB 호스트 기능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베가 시크릿 노트에 연결하면 PC 없이도 사진을 받을 수 있지요. 매우 편리한 기능인데 카메라나 USB 메모리를 연결할 수 있는 젠더도 함께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베가 시크릿 노트 디자인

▲ 커버를 덮기 전의 베가 내부 모습입니다. V펜의 "VEGA" 문구가 보이네요. 시크릿 노트의 V펜은 윗 부분이 타원형이라 항상 같은 방향으로 넣게 되어 있어서 커버를 벗기면 "VEGA" 글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보통 화면을 보면서 펜을 뽑기 때문에 'VEGA' 글을 전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뒷면은 시크릿키를 중심으로 회전하는 듯한 헤어라인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양쪽 테두리에 곡선처리가 되어 있어서 그립감이 매우 훌륭합니다. 쥐어 보면 어느 곳 하나 거슬림 없이 손에 착 감깁니다.

▲ 옆면 테두리는 크롬으로 되어 있어서 메탈 테두리의 베가 아이언을 연상케 하네요. 베가 제품에는 소프트키 제품이 많았지만, 베가 LTE-A처럼 시크릿 노트도 물리키를 두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성능 및 스펙

▲ Quadrant로 벤치마크한 결과입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숫치가 바뀌기 때문에 절대적인 값을 아니지만, 점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좋죠. HTC One X와 많이 차이 나네요.

▲ 베가 시크릿 노트의 스펙입니다.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에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3GB 램에 외장 메모리를 2TB나 확장할 수 있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5.85" IPS 프로 디스플레이에 풀HD 해상도를 갖추었습니다.

▲ 지문 인식을 할 때마다 잠금 화면의 이미지가 베가 시크릿 노트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왠지 중요한 데이터를 단단하게 보호해주는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는 듯해서요. 개인 정보를 많이 담을 수 밖에 없는 스마트폰, 사적인 메모나 생각도 많은 노트를 이제는 지문인식으로 보호하세요.

▲ 베가 시크릿 노트의 새로운 TV광고입니다. 지문 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기능이 필요한 이유를 재미있는 영상으로 보여 주네요.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