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R3와 함께하는 김중만 작가의 내년 1월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사진을 미리 보려면?

베가R3와 함께하는 김중만 작가의 내년 1월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사진을 미리 보려면?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R3와 함께하는 김중만 작가의 내년 1월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사진을 미리 보려면?

김중만 작가가 베가R3로 찍은 사진을 보고 있습니다. 한동안 찬찬히 사진을 넘겨 보고 있습니다만, 스마트폰으로도 이런 사진이 나오는구나 놀랍니다. 아무리 유능한 목수는 연장 탓을 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커다란 DSLR 카메라만 찾을 것 같은 사진 작가가 직접 작품 활동에 사용하겠다고 베가R3를 선택할 정도로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많이 발전했군요. 실제로 김중만 작가가 베가R3로 찍은 작품을 내년 1월에 ‘콜라보레이션’ 전시회를 연다는 소식입니다. 위치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플래툰 쿤스트할레’. 이번 전시회를 위해 김중만 작가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 두 달간 중국 샹그리아에서 독도까지 베가 R3와 함께 이동 중이랍니다.

팬택 베가R3

 

그렇다면 지금 쯤 한창 작품 활동 중이겠네요. 그렇습니다. 김중만 작가는 작품 기간 내에 베가 R3로 모든 활동과 일상을 일기처럼 기록하면서 일부 사진을 베가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베가R3를 받는 작품명 공모 김중만 페이스북 이벤트

김중만 사진전 페이스북에는 작품 감상뿐만 아니라 베가R3를 득템할 수 있는 행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응모하는 방법은 즐겁고 쉽습니다. 작품을 감상하다가 떠오르는 제목이 있다면 간단히 써 올리면 됩니다.

팬택 베가R3

 

많이 올릴수록 당첨률이 높겠지요. 이벤트 기간이 이달 말인 12월 31일까지 이니 참여해 보세요. 최우수 3명에게는 베가R3를, 우수상 5명에게는 디지털 사진 액자를, 그리고 장려상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 Tall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베가R3의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김중만 작가는 정물과 풍경 사진의 전문가로 ‘베가 R3’의 카메라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네요.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DSLR급의 퀼리티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작품으로 보여 준다는 것이죠.

▼ 베가R3의 후면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써 4192x3104의 큰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팬택 베가R3

 

▼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기 위해서는 피사체를 제대로 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베가R3의 LCD는 자연색 그대로 출력해 줍니다.

 

▼ 베가R3가 찎은 4192x3104 사진으로  크기만 줄였습니다. 모니터와 촛불로 초점 잡기가 어려울 텐데 빠르게 잘 잡네요.

팬택 베가R3

 

찍고 싶은 만큼 계속 찍는 베가R3의 제로 셔터랙

베가R3는 카메라에 제로 셔터랙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제로 셔터랙이 있는 다른 제품과 차이가 있는데, 그것은 찍는 장수에 관계없이 셔터를 누르고 있으면 계속 촬영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제품의 제로 셔터랙은 20장 정도 고정으로 빠르게 촬영하고 나중에 한 번에 사진을 저장하는데 베가R3는 매번 저장하는군요. 그래서 찍고 싶은 장면을 찍고 싶은 만큼 계속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 베가R3의 제로 셔터랙 성능입니다. 필요한 만큼 누르고 있기만 하면 됩니다.

빠르게 잡히는 베가R3의 자동 초점

▼ 제로 셔터 때문이라도 베가R3의 인식은 매우 빠릅니다. 피사체의 대상을 변경하면 베가R3는 이를 빠르게 인식하고 자동으로 초점 잡기를 실행합니다. 사진으로는 베가R3의 빠른 인식과 초점 잡기가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동영상으로 준비 보았습니다.

제일 예쁘게 나온 사진으로 저장하는 베가R3의 베스트 페이스

▼ 매우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베가R3에는 얼굴이 가장 잘 나온 사진만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는 베스트 페이스 기능이 있습니다.

팬택 베가R3

 

여러 명이 사진을 찍으려 합니다. 그러면 베가 R3는 제로 셔터랙 기능을 이용하여 한 번에 여러 장을 찍습니다. 빠르게 찍으므로 가족이나 친구는 잠시만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사람 얼굴마다 가장 잘 나온 사진만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 자, 우선 제로 셔터랙으로 빠르게 찍습니다.

팬택 베가R3

 

▼ 베가 R3는 사진 대상에서 모든 얼굴을 인식합니다. 이것 참 신기합니다.

팬택 베가R3

 

▼ 사진 속의 인물을 선택하면 여러 개의 사진을 보여 주는데, 그중에 잘 나온 사진을 저장합니다.

팬택 베가R3

 

▼ 인물을 바꾸어 가며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계속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팬택 베가R3

 

어떻습니까? 매우 재미있으면서도 유용한 기능이죠?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아차 눈을 깜빡해도 문제 없습니다. 내가 나온 사진 여러 개 중에 제일 잘 나온 것을 고르면 되니 말이죠.

베가R3의 사양

베가R3는 최신 스마트폰답게 최고의 사양을 갖추었습니다.

  팬텍 베가R3
O.S. 안드로이드 4.0(ICS)
CPU 1.5GHz 쿼드코어, 3.4DMIPS/MHz
RAM 2GB DDR2
저장 공간 내장:16GB / 외장: 지원(2TB)
해상도 720x1184
LCD 5.3"  Natural IPS Pro LCD
카메라 전면 200만 화소/후면 1,300만 화수, 플래시 제공
크기 144.7 x 74.3 x 9.95(B), 10.25(W) mm
무게 약169g (Black 기준)
배터리 2600mAh

DSLR 카메라는 전문가라면 모를까 일반인이 그 복잡한 조작 방법을 숙지하고 사용하기는 매우 힘이 듭니다. 그에 비해 스마트폰만큼 사진을 찍기 편한 기기가 없죠. 거기에 베가R3처럼 고사양의 카메라를 제공하고 좋은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도록 배려해 준다면 사진 촬영이 더욱 즐거워질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김중만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전시회에서 많이 배우고 싶네요.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