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 사용기, 윈도우8에서 윈도우키+X 조합을 아시나요?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 사용기, 윈도우8에서 윈도우키+X 조합을 아시나요?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 사용기, 윈도우8에서 윈도우키+X 조합을 아시나요?

IT 파워 블로거 씨디맨님이 직접 쓴 "윈도우8 유징 바이블"에서 알게 된 윈도우키+X 조합이 매우 편해서 소개를 따로 합니다. 기존 윈도우 버전과는 달리 많은 부분이 바뀐 윈도우8. 그래서 제어판 하나 실행하고 싶어도 헤매고 다녔죠. 시작 버튼 하나 없는 것이 이렇게 불편할 줄이야. 오죽하면 시작 버튼을 만들어 주는 유료 프로그램까지 나왔을까요. 무료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윈도우8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일부러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키+X 조합은 매우 편한 핫키입니다. 제어판, 명령 프롬프트, 파일 탐색기를 한 번에 실행할 수 있죠.

윈도우8 윈도우키+X

참바보다 제어판을 쉽게 호출

▼ 제어판을 이용하려면 참바를 실행했습니다. 그러나 참바보다 윈도우키+X 핫키가 훨씬 편하네요. 이제 제어판을 실행하기 위해 화면을 훑을 일이 없네요.

윈도우8 제어판

 

윈도우8 모바일 센터의 은근한 편리함

▼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를 사용해서인지 모바일 센터가 은근 편리하네요. 특히, 배터리 상태를 최적 모드에서 고성능을 선택할 때 매우 간편합니다.

윈도우8 모바일 센터

 

뭔 오류가 이리 많은고? 윈도우8 이벤트 뷰어

▼ 사실 봐도 뭐가 뭔지 모릅니다. 언젠가 삼성 아티브 PC의 이벤트 뷰어를 보고 혹시 리박싱된 제품이 아닌가 의심하는 글이 생각 나서 올려 봅니다. 그런데 뭔 오류와 경고가 많은지.

윈도우8 이벤트 뷰어

 

때로 문자 명령이 편리한 명령 프롬프트

▼ IP를 확인하거나 시스템을 종료할 때 등등 가끔이지만,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X키 조합으로 간단히 실행할 수 있어 좋군요.

윈도우8 명령 프롬프트

 

명령 프롬프트보다 간단한 "실행"

▼ 명령 프롬프트보다 간단한 "실행" 대화 상자. 그러나 윈도우키+X 보다는 윈도우키+R을 더 많이 사용하겠죠?

윈도우8 실행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열거했습니다만, 장치 관리자, 디스크 관리자, 컴퓨터 관리, 작업 관리자 모두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한 기능이지요. 윈도우키+X로 윈도우8을 보다 편하게 사용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