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Windows8 어떻게 변하면 좋을까?

Windows8 어떻게 변하면 좋을까?

· 댓글개 · 바다야크

Microsoft Windows 8의 컨셉 동영상입니다. 참 재밌는 아이디어가 많습니다. 특히,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수두룩하게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주제별로 아이콘을 모아 놓는 다는 생각은 매우 돋보입니다.

멀티 데스크탑을 지원해 주었으면

과연 Windows8은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까요? 저는 다른 것은 몰라도 멀티 데스크를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눅스에서는 초기 버전부터 제공해 주는 기능인데, MS 윈도에서는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유틸리티를 이용해야 합니다. 단순히 윈도를 화면에서 감추고 보여 주는 방법으로는 문제가 많습니다. 화면에서 감추고 보여 주는 것이 느리기도 하지만, 때로 윈도의 순서가 바뀌는 경우도 생깁니다.

제대로 멀티 데스크를 지원하려면, 마치 데스크가 독립적으로 분리된 형태로 제공해 주어야 하는데, 이 방법은 유틸리티를 이용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제일 완벽한 멀티 데스크탑이지만, 가장 큰 단점은 Tray에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공유되지 않습니다. Tray에 실행되는 프로그램은 모든 멀티 데스크탑에서 보여 지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안 된다는 것이죠.

이런 문제를 없애려면 유틸리티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윈도가 직접 구현해서 제공해야 안전하고 빠르고 또한 확실한 멀티 데스크탑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과연 Windows7에도 제공되지 않는 기능을 Windows8에서 제공될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무거워지지 않았으면

윈도를 가볍게 사용하고 싶은 것은 누구나 갖는 욕심입니다. 그러나 화려하고 편리한 GUI도 요구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무거워질 것입니다. 무거워지더라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에서 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Windows8이 2012년쯤에, 그것도 연말에 나온다는 얘기를 어디서 본 적이 있는데, 그렇다면 지금의 PC 사양에 비해 얼마나 높아질지 모르지만, 그때의 시스템 사양을 기준으로 하지는 않겠지요? 흠~

여러분은 Windows8이 어떤 모습이 되기를 기대하시나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