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마인드맵 PC와 맥에서는 XMind, 스마트폰·태블릿에서는 어떤 것?

마인드맵 PC와 맥에서는 XMind, 스마트폰·태블릿에서는 어떤 것?

· 댓글개 · 바다야크

마인드맵 PC와 맥에서는 XMind, 스마트폰·태블릿에서는 어떤 것?

PC에서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 XMind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같은 문서를 공유하며 사용하고 싶습니다. 문제는 PC용이나 맥용, 리눅스용 XMind가 있어도 아직까지 모바일을 위한 앱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곧 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만, 그전까지는 다른 앱을 이용해야겠네요. 지금까지 알아 본 방법으로는 드랍박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PC에서는 XMind를 사용한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iThoughts(HD)를, 안드로이드에서는 mindjet Maps를 사용하면 편하네요.

PC에서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XMind

▲ PC에서 실행된 XMind입니다. 파일 저장 위치를 드랍박스 폴더에 저장합니다.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XMind를 권합니다. 무료와 유료로 나뉘지만, 설치 파일은 같습니다. 같은 설치 파일로 설치한 후에 버전 별로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그래서 마인드맵이 뭔지 호기심이 나신다면 XMind 무료 버전으로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XMind 무료 버전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마인드맵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 수 있으며, 좀 더 고급스러운 기능이 필요할 때 라이센스를 구매하면 됩니다.

▲ 당연한 얘기이겠습니다만, 리눅스에서도 XMind를 PC 버전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화까지 잘 되어 있습니다. 맥이 없어서 맥 화면을 올리지 못했습니다만, 맥이라면 더욱 미려한 모습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iThoughts(HD)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매우 애용했던 마인드맵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만큼 예쁜 마인드맨 프로그램 iThouhts.

▲ 아이폰에서는 iThoughts를, 아이패드에서는 iThoughts HD를 설치하면 됩니다.

▲ XMind처럼 생선 뼈 같은 디자인은 안 되어도 전체적으로 예쁘면서 정돈된 모습으로 출력해 줍니다.

안드로이드 마인드젯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패드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확인했습니다만, 태블릿PC에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가입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역식 Dropbox에 계정을 연결할 수 았습니다.

▲ 마인드젯에 로그인을 하면 드랍박스 계정을 등록할 수 있고, 파일 선택에서 드랍박스 계정에 직접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마인드맵 사용

정리해 보면 마이크로소프 윈도우와 리눅스, 맥에서는 XMind를 사용하고 아이폰에서는 iThoughts, 아이패드iThoughts를,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Mindjet을 사용하여 마인드맵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이면 많이 사용하는 기기에서 모두 같은 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다양한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장소에 따라 적절한 기기로 마인드맵을 즐기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