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 코어 분실 방지에서 스마트락 등록까지 사용 팁 5가지

2015.06.24 16:31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샤오미 미밴드 코어 분실 방지에서 스마트락 등록까지 사용 팁 5가지

샤오미 미밴드 사용자가 많은 것 같아요. 정확한 국내 수요는 모르지만, 샤오미 카페에서 미밴드 글이 꾸준히 올라오는 것을 보면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됩니다. 5월 26일에 샤오미 미밴드 일주일 사용기를 올렸으니 거의 한 달이 되어 가네요. IP67 생활 방수 기능이 있고 수면 체크를 위해 항상 착용합니다. 샤오미 미밴드를 처음 받았을 때 충전하고는 지금껏 한 번도 하지 않아서 벗어 놓은 적이 없네요.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샤오미 미밴드 전에 미스핏샤인을 사용했었는데 예쁘고 충전 걱정이 없는 것은 비슷하지만, 데이터 동기화 방법이 너무 불편했습니다. 이런 경험으로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샤오미 미밴드의 동기화 방법은 매우 편하네요. 가격까지 저렴해서 여러모로 만족합니다.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1: 샤오미 미밴드 코어 분실 방지 첫 번째 방법

샤오미 미밴드의 본체를 코어라고 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코어 분실 얘기가 많네요. 아직까지 코어가 빠질 것 같은 불안한 모습은 없었지만, 불안합니다. 저만 불안한 것이 아니어서 샤오미 카페에 미밴드 코어 분실을 막기 위한 다양한 팁이 올라와 있습니다. 수축 튜브, 수도 호스, 목공용 본드 등 방법이 다양한데, 만약 이런 도구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직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른다면 샤오미 미밴드를 매우 느슨하게 착용하라고 하네요.

샤오미 미밴드 코어 분실 방지

▲ 저도 끝에서 3번 째 구멍에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분실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2: 샤오미 미밴드 코어 분실 방지 두 번째 방법

느슨하게 착용하는 방법으로는 불안하다하시면 3M 양면 테이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티마라는 분이 소개해 주셨는데, 수축 튜브, 수도 호스, 목공용 본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깔끔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호환용 스트랩에는 이 방법이 잘 안 되네요. 테이프가 스트랩에 부착되지 않고 미끄러지듯이 떨어지거든요.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 동네 문구사에서 3M 양면 테이프를 샀습니다. 글에서 소개한 것처럼 회색 테이프를 선택했죠. 우와~ 5,100원이나 하네요. 설명 글에서는 1.5cm x 0.5cm로 얘기되어 있지만, 12mm 넓이의 테이프라서 대충 반을 가르고 얼추 길이를 맞추어서 스트랩 안에 부착했습니다. 한 쪽면을 먼저 부착하고 비닐 테이프를 떼어 내려고 했는데 쉽지 않네요.

샤오미 미밴드 한글 어플

▲ 테이프 두께 때문에 코어 삽입이 까다로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쉽게 들어가고, 혹시나 스트랩이 옆으로 부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사진에서 보듯이 아무런 테가 나지 않습니다. 매우 좋은 아이디어인데 실제로도 효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3: 운동량 확인을 위한 LED 보는 법

샤오미 미밴드에 목표치를 입력해 놓으면 얼마나 달성했는지 LED 3개로 보여 줍니다. 보는 방법은 간단해서 샤오미 미밴드를 눈 높이까지 올리면 LED가 운동량 달성률에 따라 LED가 점멸하지요. 그런데 눈 높이로 높여도 LED가 켜지지 않아요. 제 것만 그런 줄 알았는데, 아내 것도 그렇군요.

샤오미 미밴드 코어 분실 방지

손목을 올려도 LED가 잘 켜지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손목 시계를 보기 위해 보통 머리를 숙이는데, 차려 자세처럼 고개를 숙이지 않고 샤오미 미밴드를 착용한 손을 아래로 내려놓았다가 눈 높이까지 올리세요.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LED가 점멸됩니다. 즉, 미밴드를 좀 더 높이 올리라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아마도 샤오미 미밴드가 너무 자주 켜지는 것을 막으려다 보니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 키가 작거나요.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4: 미밴드 코어 넣는 방향에 신경 쓰지 마세요.

사용 팁 3에서 LED로 운동량을 체크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는 운동량을 아래 쪽 LED부터 채우면서 점멸합니다. 그렇다면 샤오미 미밴드의 LED가 항상 밑에서부터 차오르도록 방향을 맞추어야 할 텐데, 방향을 맞추기 위해 미밴드 코어를 스트랩에 넣을 때 어떤 방향으로 삽입하시나요? 즉, 충전 단자가 있는 쪽을 어느 쪽에 맞추어 삽입해야 할까요? 그리고 손목에 스트랩을 착용하는 방법도 정해야 할 것입니다. 고정 핀을 위에 오도록? 아니면 구멍이 위쪽으로?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샤오미 미밴드 코어 방향에 관계 없습니다. 미밴드의 LED를 볼 때 코어를 세우게 되는데 미밴드가 이것을 감지 하나 봅니다. 그러므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스트랩도 방향을 맞추어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 5: 스마트락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 잠금을 간편히 풀기

스마트폰을 항상 화면 잠금해서 사용한다면 매번 화면을 풀어야 하는 불편이 있지요. 그러나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락에 신뢰 장치로 등록해 놓으면, 그리고 샤오미 미밴드를 착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이 자동으로 풀리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매우 편합니다.

  •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락에 등록하여 스마트폰 화면 잠금 자동 풀기 하는 방법
    http://badayak.com/3536

이상으로 5가지 샤오미 미밴드 사용 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며칠 전에 엉뚱한 제품을 샤오미 미밴드2라고 잘못 작성된 기사를 보았는데, 실제로 좀 더 업그레이드된 샤오미 미밴드2가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미밴드 구매할까 생각중인데 쓰기 괜찮으신가요? 항상 좋은 게시물 잘보고 갑니다^^
    •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글에서 소개한 코어 분실 문제 점과 손목에 착용해서 인지 팔만 흔들어도 걸음 횟수가 증가하고 시계 기능도 있으면 더욱 유용하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매우 저렴한 가격에 충전 걱정이 적고 디자인도 예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배드 장단점을 아래 글에 자세히 올렸습니다.

      http://badayak.com/3534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 액정 추가하면 가격대가 더 높아질것같아서 아마 부착안한듯 하네요ㅎㅎ 걸음횟수증가하는건
      왠지 삼성 S헬스 보는듯 하구요
      링크달아주신 글도 잘보고가겠습니다!
    • 네, 역시 가격 때문이겠죠? 말씀 감사합니다. ^^
    • ㅇㅈㅎ
    • 2015.07.10 15:52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주문 했어요^^
  2. 남편이랑 하나씩 샀는데.. 1달 지나자 둘다 고장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