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야크가 추천하는 PC 유틸리티

야크가 추천하는 PC 유틸리티

· 댓글개 · 바다야크

동영상을 손상 없이 잘라 내기 할 수 있는 AVI Trimmer + MKV 2를 추가했습니다.


야크가 추천하는 프로그램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프로그램인데 더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또한, 이 글은 계속 업그레이드됩니다. 아!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

마우스 제스처 : StrokeIt

StrokeIt 이 없으면 일을 못할 정도입니다. 얼마나 좋은지 포스팅도 자주 올렸군요. 마우스 제스처의 편리함을 즐겨 보세요.

클립보드 확장 : CLCL

MS윈도는 Windows8이 나왔는데도 클립보드는 여전히 불편하군요. 가장 최근에 복사한 클립보드 하나만 사용한다는 것은 여간 답답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CLCL을 사용하면 지정된 개수만큼 기억할 수 있고 핫키로 간단히 이전 클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 PicPick

그래픽 작업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으로 화면 캡처 기능이 매우 다양하고 편할 뿐 아니라 그래픽 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화면의 색상 추출기는 물론 돋보기, 가로 ·세로 길이를 잴 수 있는 눈금자에 각도기도 있습니다.

FTP 클라이언트 : FileZilla

최고의 FTP 클라이언트죠. FileZilla. 벌써 몇 년째 애용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훌륭합니다. 아마도 알고 계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무조건 추천. ^^

 

가상 PC: VirtualBox

퓨터 안에 컴퓨터를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신기한지 모르겠습니다. MS윈도 안에 가상 컴퓨터를 설치하고 그 컴퓨터에는 또 다른 MS윈도나 우분투, 심지어는 애플의 맥 OS까지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작년이었으면 VmWare를 추천했을 텐데, 최근에 VirtualBox를 사용해 보니 매우 편하네요. 많이 좋아졌구요. 거기에 무료. 좋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 VirtualBox 4.1.16으로 USB 사용에 심리스 모드까지 매우 안정적이고 빠르며 사용이 쉽습니다.

보안 가상 드라이브 : TrueCrypt

일기나 개인 정보 등 중파일을 강력한 암호로 보호하여 주는 TrueCrypt가 있습니다. 가상 드라이브를 생성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별다른 유티리티를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TryeCrypt가 만들어 준 드라이브에 저장하면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클라우드 : Dropbox

클라우드로 매우 다양한 서비스가 있지만, Dropbox가 가장 편하네요. 공유하기 위한 저장 공간으로써도 훌륭하지만, 무엇 보다도 다양한 앱과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로그인 정보 관리 : KeePass

로그인을 위한 ID·암호를 관리해 주는 좋은 프로그램이 많지요. 알패스도 있고 최근에는 크롬 웹 브라우저 사용이 늘면서 LastPass 인기도 높아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로그인 정보를 다른 회사 서버에 올린다는 것이 아무래도 불안해서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식의 KeePas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불편한 점이 있지만, 웹 브라우저 외에 윈도우 대화상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구 건강 : EyeDefender

주기적으로 휴식 시간을 알려 주는 EyeDefender를 이용하면 안구 건조증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사진을 모아 놓은 폴더를 지정해 놓으면 쉬는 시간을 알려 줄 때마다 보기 좋은 사진을 함께 보여 주어 더욱 좋습니다.

CD 굽기 프로그램 : BurnAway

사용이 간편하고 쉽고 유료와 무료 버전으로 나뉘어 있지만, 무료 프로그램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삭제 파일 복구 : Recuva

파일이 삭제 되었을 때 여러 프로그램으로 복구해 보았지만, Recuva가 제일 안전하게 복구해 주더군요.


 

손상 없이 동영상 자르기 툴 : AVI Trimmer + MKV 2

코덱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잘라낸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따로 인코딩을 하지 않아 매우 빠르게 동영상의 일부분을 잘라 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