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무음 카메라 추천 앱 "무음 카메라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일하다가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습니다. 문제는 찰칵하는 소리가 다른 동료에게 방해되어 미안하다는 것이죠. 특히, 누군가 새로운 제품을 사서 보여 주면 연신 사진을 찍는데, 그때마다 찰칵찰칵...

그래서 무음 카메라 앱을 여러 개 써 보았습니다만, 이상하게 해상도가 낮거나 기능이 기본 카메라 앱만 못 하네요. 그리고 대부분 셀카 기능에 필터 기능이 잔뜩 들어 있는 그런 앱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무음 카메라 앱에는 기대하지 않는데 이름부터 재미있는 앱이 있네요.

안드로이드 무음 카메라 추천 앱 무음 카메라로 어플

▲ 앱 이름이 "무음 카메라로"입니다. "무음 카메라" 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무음 카메라 추천 앱 무음 카메라로 어플

▲ 이유는 카메라 앱이 아닙니다. 기본 카메라 앱의 찰칵 소리를 없애 주는 앱로 이름처럼 무음 카메라로 만들어 주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무음 카메라 추천 앱 무음 카메라로 어플

▲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른 앱의 소리도 없애 줍니다. 즉, 지정한 앱이 실행되고 화면 위에 올라 오면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죠.카카오톡 대화할 때는 집중하기 위해 모든 소리를 자동으로 무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다가도 카카오톡이 화면 위로 올라 오면 소리가 멈추죠. 그리고 바탕화면으로 이동하거나 다른 앱을 선택하면 다시 소리가 들립니다.

안드로이드 무음 카메라 추천 앱 무음 카메라로 어플

▲ 이런 기능은 루팅이 필요할 줄 알았는데, 신기하게도 그럴 필요 없이 접근성 권한만 부여하면 됩니다. 음악 소리야 볼륨을 줄이면 되겠지만, 카메라 찰칵 소리는 볼륨을 줄인다고 소리가 없어지지 않지 않나요? 여하튼 무음 기능이 필요 없으면 접근성 권한을 해제하면 됩니다. 덕분에 기본 카메라 앱이 조용해졌습니다.

● 바다야크 추천 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