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뱃살이 빠진다구요?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뱃살이 빠진다구요?

· 댓글개 · 바다야크

오해

  뱃살이 많은 분은 윗몸 일으키기를 생각하거나 주위 분들에게 윗몸 일으키기라도 하라고 권하기도 합니다만 이것은 지극히 오해이고 잘못된 상식입니다. 윗몸 일으키기는 뱃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물론 윗몸 일으키기를 꾸준해서 뱃살이 빠졌다고 해도, 그것은 뱃살만 빠진 것이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빠지다 보니 뱃살도 함께 빠진 것이죠.

  즉, 특정 부분을 공략하듯 운동하면 그 부분만 살이 빠진다고 생각 합니다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몸을 우유 팩이라고 하고 지방을 우유로 생각한다면 살을 빼기 위한 운동은 우유 팩 밑 부분에 구멍을 내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살을 빼려면? 우유 팩 밑에 구멍을 여러 개 내야겠지요. 뱃살이든 허릿살이든 살을 빼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 특히 유산소 운동을 통해 우유 팩 밑 부분에 구멍을 여러 개 내듯, 우리 몸 전체에 퍼져있는 지방을 연소시켜야 합니다.

걷기 운동

  저는 기회가 될 때마다 주위 분들에게 오래 걷기를 권합니다. (1) 걷기 운동은 훌륭한 유산소 운동이면서 (2) 뛰거나 줄넘기하는 것보다 훨씬 신체에 부담이 적어서 (3) 꾸준히 할 수 있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걷기가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그러나 어떤 운동이든 사정이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가 시간이지요. 그리고 공간문제, 이런 문제 저런 문제. 이것저것 따지면 아무것도 못 한다는 것을 알지만 뭐 하나 쉬운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저도 운동을 시작하고부터 알게 되었는데, 저보다 더 힘든 분들이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중요한 일은 많습니다만,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 꾸준히 운동하는 것 또한 중요한 일 중의 하나로 생각합니다.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격려의 말씀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50) 2006.11.02
모기가 아직도 극성이군요.  (12) 2006.10.14
jwMP 사용법  (7) 2006.10.01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