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카카오톡 애니팡 차단을 위해 애니팡 설치? 뭐 이런...8*^9RO&0%T!!

카카오톡 애니팡 차단을 위해 애니팡 설치? 뭐 이런...8*^9RO&0%T!!

· 댓글개 · 바다야크

카카오톡 애니팡 차단을 위해 애니팡 설치?

새벽에 겨우 잠들었다 싶었는데 웅 거리는 스마트폰 떨림 소리에 깨고 말았습니다. "캔디팡?" 아우~ 뭐야? 애니팡도 아니고. 다시 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잠이 들었나 싶었는데 이제는 그 지긋지긋한 "애니팡" 초대. 잠자기 전에도 초대를 받았습니다. 그것도 큰 아이 태권도 관장님으로부터 받았죠. 연락이 없었던 친구가 초대를 하지 않나, 사장님이 하트를 달라지 않나, 뭐 이런. 그러나 카카오 업체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있어서 참았는데 이 새벽에, 그것도 막 설 잠이 들었을 때 괴롭히네요.

심야 카카오톡 스팸
심야 카카오톡 스팸

늦게 술을 마시고 잠에 들다 깨어서인지 머리가 욱신거리네요. 아~ C^(s8&*dyf9MB 같은. 최근에 iOS6에 생긴 "방해 금지 모드"를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좋은 기능입니다만, 다음 날 설정을 풀지 않아서 오전 내내 조용했는데 나중에 알고 당황했습니다.

애플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애플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카카오톡 애니팡 메시지 차단 방법

카카오톡의 애니팡 초대와 하트 구걸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군요. 아마 대부분 알고 계실 텐데, 확실하게 하려면 두 방법을 모두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이 문제는 논란이 되었고 차단 방법도 오래전에 나왔기 때문에 아마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도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니팡 메시지 차단

  1.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더보기" 버튼을 탭한 후
  2. "카카오 계정"을 탭합니다.
  3. "연결된 앱 관리"를 탭합니다.
    여기서 이 버튼이 없으면 애니팡을 설치하고 로그인까지 해야 합니다. 이걸 몰라서....
  4. "애니팡"을 선택하고
  5.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수신" 체크를 제거합니다.

애니팡 하트 구걸 메시지 차단

  1. 애니팡을 실행하고
  2. 내 이름을 찾아서
  3. 하트를 OFF 합니다.
    여기서 처음 애니팡을 설치했을 때 OFF 하세요. 나중에 실행하고 찾으려면 한참 스크롤해야 합니다. 아니면 맨 밑에서 찾아보세요. 목록이 순위 순이라 맨 밑에 있을 것입니다.

혈압 빡치는 애니팡 메시지 차단 기행

처음에는 두 가지 방법 중 애니팡을 실행하고 차단하는 것이 간단할 줄 알았지만, 설치를 해야 한다고 해서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 애니팡 초대 하트 메시지 차단
카카오톡 애니팡 초대 하트 메시지 차단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암호가 틀리다 내요. 해당 아이디와 암호를 이용하여 PC에서 카카오 아지트까지 이상 없이 로그인이 되는데 카카오 게정으로 로그인 안 되네요. 슬슬 새벽에 받았던 혈압이 다시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암호를 재 설정하고 들어 같는데, 아우~ 정말 답답한 일의 연속입니다. 다른 분의 설명에는 잘 보이는 "연결된 앱 관리"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것이죠. 뭐야 이거?

애니팡을 설치해야....

어차피 애니팡을 설치해야 하는군요. 아니, 게임 메시지를 전체 차단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이 무슨....

애니팡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애니팡을 설치한 김에 하트 메시지부터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내 이름 옆에 있는 하트를 탭하고 Off 시킵니다. 그런데 무슨 게임이 귀여운 동물들을 팡팡 터뜨린대요? 하나가 싫으니까 열 가지가 거슬리네.

카카오톡 게임 애니팡 설치
애니팡 설치

자, 이제 카카오톡의 카카오 계정을 실행하면 보이지 않던 "연결된 앱 관리"가 보입니다. 선택하고 애니팡을 선택한 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수신 체크를 제거합니다.

카카오톡 애니팡 초대 하트 메시지 차단

카카오톡 애니팡 초대 하트 메시지 차단
카카오톡 애니팡 초대 하트 메시지 차단

기획을 아무리 꼼꼼하게 한다고 하더라도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니, 발생하는 것이 정상일 정도이죠. 그러나 이번 카카오톡 애니팡 메시지를 보면 과연 사용자의 배려에 대해 얼마나 고심했는지 의문이 듭니다. 충분히 불편함이 예상되었던 것이고 더 편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웹을 검색해 보면 카카오톡의 애니팡을 차단하기 위한 글이 얼마나 많습니까? 편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