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G메일에 드랍박스 파일 첨부를 편리하게 Gmail용 드랍박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G메일에 드랍박스 파일 첨부를 편리하게 Gmail용 드랍박스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G메일에 드랍박스 파일 첨부를 편리하게 Gmail용 드랍박스

드랍박스를 방문하니 팝업 알리미가 뜨네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소개인데 메일을 작성할 때 드랍박스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크롬 확장이라고 하네요. 드랍박스의 파일을 공유할 때 드랍박스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링크를 찾아서 복사했는데 메일을 작성할 때 바로 드랍박스 파일을 첨부하면 편하겠네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 그런데 팝업 메시지의 "Add to Chrome" 버튼을 클릭해도 변화가 없네요. 그래서 확인해 보니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네요.

드랍박스 확장 프로그램

▲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거리낌 없이 설치했습니다.

G메일 드랍박스 파일 첨부

▲ G메일을 실행하니 Dropbox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 보내기 버튼 옆에 드랍박스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버튼이 있네요.

드랍박스 확장 프로그램

▲  한 번에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어서 좋아요.

G메일 드랍박스 파일 첨부

▲ 첨부 파일이 사진이면 본문에 배치되는군요. 굳~

메일을 수신하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 메일을 수신한 모습입니다. 역시 사진 파일이 본문에 삽입되어 있어 보기 좋습니다.

드랍박스 확장 프로그램

▲ 본문 아래에 첨부된 드랍박스 파일이 모아져 있고 내려 받거나 나의 드랍박스 계정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직접 첨부한 것이 아닌 링크인데도 편리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네요.

G메일을 위한 드랍박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덕분에 메일로 드랍박스 파일 전달이 더욱 편해졌네요. 반가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