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기어베스트 블루투스 스마트 워치 F2 개봉기

기어베스트 블루투스 스마트 워치 F2 개봉기

· 댓글개 · 바다야크

기어베스트 블루투스 스마트 워치 F2 개봉기

중국 글로벌 IT기기 온라인 편집샵 기어베스트(www.gearbest.com)를 아시나요? 스마트 워치를 찾아 볼까 방문했다가 매우 다양한 제품이 올라와 있어서 많이 놀랐습니다. 중국에서 나오는 스마트 기기는 기어베스트에서 모두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 제품도 다양하지만, 가격이 모두 저렴하군요. 드론에 구글 카드보드도 보이네요. 찾으려는 스마트 워치는 찾지 않고 뭐가 있나 한참 아이쇼핑했습니다.

스마트 워치

▲ 스마트 워치 메뉴를 선택하면 정말이지 이렇게 많은 것을 언제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저렴한 가격이지만, 절반을 넘어 75%까지 할인돼서 판매되는 제품도 있네요.

기어베스트

▲ OLED를 사용한 화웨이 AF500 블루투스 스마트 워치가 눈에 띄네요.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 제품 설명 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인데 매우 인상적입니다. 방수 등급이 IPX7이라서 스포츠를 즐기는 분이 사용하면 좋겠군요.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구성품

스마트 워치

기어베스트 F2 스마트 워치가 이 글의 주인공인데 서두가 길었습니다. 위 제품이 기어베스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F2 블루투스 스마트 워치입니다.

기어베스트

▲ F2 스마트 워치의 박스입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미스핏 샤인과 샤오미 미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스마트 워치로는 F2가 처음입니다. 그래서 더욱 기대가 많이 됩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 제가 선택한 색상은 금색 메탈 바디에 검은색 밴드입니다. 금색 바디 말고도 실버 색상이 있으며 스트랩도 화이트가 있습니다. F2를 실제로 보니 실버 바디로 주문하고 금속 스트랩으로 바꾸어 사용하면 시원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마트 워치

▲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충전기, 마이크로 USB 케이블, F2가 들어 있습니다.

기어베스트

▲ 한 장짜리 설명서는 한문과 영문으로만 되어 있어요.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 그나마 영문 설명이 있어서 다행이지만, 영어를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과연 F2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 두려웠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사용하는 데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하는 제품이라 헤매기는 했지만, 앱 아이콘의 이미지가 상징하는 의미를 생각하며 따라 하다 보니 스마트폰과 어렵지 않게 페어링할 수 있었습니다. 곧 F2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디자인

스마트 워치

▲ 스마트 워치 F2는 깔끔한 모습이지만, 그렇다고 와~! 소리가 날 정도로 디자인이 매우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가죽처럼 보이는 TPU 재질의 스트랩이 조금 저렴해 보이고 메탈 바디도 썩 고급스럽게 보이지는 않거든요.

기어베스트

▲ 물론 디자인은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습니다만, 살짝 두꺼운 두께도 한몫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대부분의 스마트 워치가 두껍죠.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 뒷면에는 충전 단자와 스피커가 있으며 가운데 동그랗게 보이는 부분은 심장 박동을 감지하는 센서입니다.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전용 어댑터

스마트 워치

▲ F2 전용 어댑터입니다. 매우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불편하지 않아요. 작은 가방이라도 포켓에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더라도 전용 어댑터가 있어서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이 있을 것 같아서 미리 말씀드리면, F2는 한 번 완충으로 8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베스트에 기능이 더 많고 고가의 제품이 있어도 F2를 선택한 이유 중의 하나가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다는 점입니다.

기어베스트

▲ 새 제품이니 사용하기 전에 완충부터해야겠지요? 충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F2를 충전기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됩니다.

기어베스트에서 스마트 워치 F2를 선택한 이유

기어베스트에 올라온 다양한 스마트 위치 중에 하나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는데 F2를 선택한 이유는 이렇습니다.

  • 매우 긴 배터리 사용 시간
    무엇보다도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8일로 나와 있지만, 8일이 아니어도 5일 이상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IPS 스크린
    작은 크기의 화면이지만, 240x240 해상도에 IPS 스크린으로 화면이 쨍합니다. 터치 조작 느낌도 좋습니다. 둔하지 않고 빠르네요.
  • 깔끔한 디자인
    매우 고급스러운 모습은 아니어도 깔끔한 디자인이 눈을 끌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워치라고 하더라도 일단 시계다운 모습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스마트폰 찾는 기능
    가끔 스마트폰이 어디 있는지 고생하는 데 F2를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네요.
  • 녹음기 기능
    미팅을 자주해서 스마트폰으로 녹음을 자주 합니다. 스마트 워치인 F2를 사용한다면 더 편리하고 빠르게 녹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IP66 방수 등급
    F2는 IP66 방수 등급으로 얼굴을 씻을 때나 비가 올 때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 페이지를 보면 한증막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제일 안타까운 것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메시지가 오거나 알람이 뜨면 F2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한글일 경우 글자 대신에 사각형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F2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선택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 F2만의 장점과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한 기대 때문입니다.

F2 스마트 워치 사용기를 기대해 주세요.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이상으로 기어베스트 스마트 워치 F2 개봉기였습니다. F2 구성품에서 디자인과 특징을 간단히 보았는데요, 열심히 사용하고 자세한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