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프로그래밍
  3.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IDE) Lite IDE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IDE) Lite IDE

· 댓글개 · 바다야크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IDE) Lite IDE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 프로그렴을 몇 개 찾아 보았지만, 기대만큼 편하지 않아서 이클립스에 go언어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클립스는 훌륭하지만, 그래도 go언어만을 위한, 그래서 더욱 편리한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을 찾게 되는데, 반갑게도 "가장 빨리 만나는 Go언어" 책에서 Lite IDE를 알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go언어를 온라인 자료로만 보다가 책으로 보니 좋군요. 더욱이 Lite IDE를 알게 되었구요.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

Lite IDE는 리눅스, 윈도우, 맥 OS X 등 다양한 OS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오픈 소스로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상용 개발툴에 비하면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Lite IDE는 홈페이지입니다.

Lite IDE는 아래 링크에서 OS별로 구할 수 있습니다.

Lite IDE

▲ 처음 실행하면 투박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지만, 메인 메뉴와 왼쪽 면에 기능 버튼도 모자라 화면 아래에 버튼까지 배치한 것을 보면, 디자인 보다는 기능에 치중한 것 같습니다.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

▲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New 버튼을 누르고 적당한 폴더와 이름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Lite IDE

▲ 처음 화면 구성은 단순해 보이지만,

go언어 통합 개발 환경

▲ 주변 테두리에 있는 버튼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구성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특히, Ctrl-B, Ctrl-R 같은 핫키를 사용할 수 있고 컴파일 과정과 프로그램 실행 결과를 볼 수 있는 콘솔 패널이 있어서 좋군요.

go언어를 학습하신다면 Lite IDE를 사용해 보세요. 편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