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jwFreeNote에서 DropBox 공유 폴더를 사용하는 방법

jwFreeNote에서 DropBox 공유 폴더를 사용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jwFreeNote 5.9.5까지는 문서를 수정하고 종료하면 에러 메시지가 출력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종료할 때마다 발생하는 문제라 빨리 잡았어야 했는데, 이제야 겨우 문제점을 확인하고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새 버전을 소개함과 아울러 Dropbox를 이용하여 문서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셔서, Dropbox의 공유 폴더를 이용하여 jwFreeNote에서 문서를 공유하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Dropbox 가입 및 설치

먼저 Dropbox에 가입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겠지요.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가입하시고 설치하세요.

참고로 Dropbox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좌측 하단에 "Refer Friends to Dropbox" 링크가 있는데, 이 링크를 통해 다른 분께 가입을 권유하는 링크 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이용하여 다른 분이 가입할 때마다 무료 공간을 250MB 씩, 최고 5G까지 늘려 줍니다.

 

Dropbox 공유 폴더에 jwFreeNote를 위한 폴더 생성

Dropbox를 설치하면 "내 문서"  안에 공유 폴더인 "My Dropbox" 가 생기고, 그 안에 있는 Public에 jwFreeNote를 위한 적당한 이름의 폴더를 생성합니다. 설명에서는 "jwFreeNote"라고 했습니다.

 

jwFreeNote 옵션에서 새로 생성한 폴더를 데이터 폴더를 추가합니다.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신다면 "다른 사용자와 공유"를 체크하시고, 여러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지만 혼자 사용하신다면 "다른 사용자와 공유"는 체크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Dropbox의 공유 폴더를 이용하여 jwFreeNote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