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jwShiftSpaceKey 한영 전환을 편하게

jwShiftSpaceKey 한영 전환을 편하게

· 댓글개 · 바다야크

한영 전환을 지금껏 Shift-Space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가장 편하게 Shift-Space를 사용하는 방법은 키보드를 "Type 3"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나루같은 한글 IME를 설치하는 것인데, 다른 분의 컴퓨터가 Shift-Space가 적용되지 않았다고 키보드 장치 드라이버를 변경하거나, IME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변경하는 것은, 상대방이 이해한다고 해도 불편한 일입니다.

그래서 Shift-Space키에서 한영키 사용으로 습관을 바꾸려 했습니다만, 이것이 참 쉽지가 않네요. 어떻게 두벌식에서 세벌식으로 바꾸는 것보다 더 힘듭니다. 어쩌면 그만큼 세벌식에 익숙해졌다는 자기 자랑입니다만, Shift-Space 키 조합이 편한 것을 사실입니다. 물론 한영키가 더 편하신 분도 많으시겠습니다만.

한영키에 대한 글에 몇몇 분이 Shift-Space 조합키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다행히 찾았습니다만, 개발자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네요. 저는 개발자가 직접 제공하지 않으면, 그리고 다른 분이 배포하는 경우 매우 조심합니다. 매우 급하지 않으면 받지를 않습니다.

또 query님께서 제가 직접 만들기를 권하셔서 Shift-Space 키로 한영을 전환하는 아주 작은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별다른 윈도우도 없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도 달랑 두 개입니다.

 

크기도 12KB뿐이 되지 않고, 파일도 실행 파일 하나뿐입니다.

Shift-Space 한영 전환키가 필요하시면 간단히 사용하세요. ^^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집 EGG 파일을 풀어주는 UnEGG  (35) 2009.11.03
클립보드 확장 - CLCL  (26) 2009.10.22
놀라운 PhotoShop  (7) 2009.10.14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