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카메라
  3.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중고 구매기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중고 구매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중고 구매기

색감 깡패라는 리코gr 스냅 카메라를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높아진 요즘 똑딱이라니, 더욱이 보잘 것 없어 보이는 리코gr의 높은 가격을 보면 이해하기 어렵겠습니다만, 리코gr은 중급형 DSLR에 사용하는 APS-C 대형 센서를 갖춘 초소형 스냅 카메라로 리코 카메라만의 색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포지티브 필름 효과는 매우 유명하지요.

욕심이야 새 카메라를 사고 싶지만,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리코gr2가 나왔어도 리코gr의 가격은 떨어지지 않네요. 아마도 소비자의 생각으로는 리코gr보다 비싼 값을 주고 리코gr2를 선택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리코gr2는 와이파이와 NFC 기능을 갖추고 더 많은 효과 모드와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했음에도 딱히 리코gr과 비교해서  강력한 매력 포인트가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이런 이유로 신상이 나왔어도 리코gr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오르는 것 같아서 중고시장을 기웃거렸죠. 그리고 전용 뷰파인더까지 포함해서 60만 원대에 올라온 중고를 구매했습니다.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그리고 오늘 배달 받았네요.

웹에서 리코gr을 검색하다 보면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다른 카메라와는 달리 사용기나 사용법은 별로 보이지 않고 리코gr로 찍은 일상 글이 매우 많습니다. 대부분 리코gr에 대한 칭찬이 많은데, 그래서 일까요?  중고시장에서 리코gr 거래가 활발합니다. 팔겠다는 분이 많아요. 저만의 생각이지만, 다른 분의 글을 보고 큰 기대를 하신 분이 많아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하튼 중고시장에 심심치 않게 매물이 올라오고 있어서 가격 때문에 구매하기 주저된다면 참고하세요. 아! 리코gr은 파는 분뿐만 아니라 찾는 분도 많아서 사기 당하기 쉽다고 하네요. 조심 또 조심하세요.

리코gr 중고 구매기

▲ 아우~ 정말 보내 주시는 분이 꼼꼼히도 포장해 주셨네요. 포장 충전물이 충분히 채워져 있어서 보기만 해도 안전해 보입니다.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혹시 벽돌이 배달되어 오는 것 아닌가 걱정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벽돌보다 훨씬 큰 리코gr 박스가 잘 포장되어 들어 있네요.

리코gr 중고 구매기

▲ 리코gr 박스입니다. 판매자분의 배려로 박스까지 손상 없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웬 주머니가 들어 있을까요?

리코gr 중고 구매기

▲ 아! 따로 구매했다는 리코gr 전용 충전기와 GV-1 뷰파인더가 들어 있네요.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박스 안에도 부드러운 충전물로 부속품이 안전하게 담겨져있습니다.

리코gr 중고 구매기

▲ 따로 구매한 배터리가 보이네요. 정품은 아니군요.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리코gr도 배송 중 손상되지 않도록 비닐에 싸여 있네요. 판매자 분의 꼼꼼한 성격이 보이는 듯 합니다.

리코gr 중고 구매기

▲ 리코gr의 기본 구성품은 이렇게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 매우 조촐하지요.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여기에 전용 충전기, 플래시에어 SSD, 추가 배터리 2개, GV-1 뷰파인더에 가죽 스트랩까지 들어 있는 것이 많아 중고 구매한 재미가 있네요.

색감 깡패 리코gr

리코gr 중고 구매기

▲ 리코gr을 구매하면 사진 찍기 전에 반드시 한다는 컷 수 확인. 새 제품을 샀으면 숫자 '0'을 보았을 텐데 1,112 컷으로 나오네요.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이라 섭섭하지 않습니다. 1,112 컷이면 별로 사용하지 않은 것이죠. 컷수를 확인하려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WB버튼과 재생 버튼을 같이 누르고 있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리코gr입니다. 예쁘다는 말이 많습니다만, 제 눈에는 그저 투박하게만 보입니다. 렌즈에 빨간링을 달면 좋겠지만, 그것도 5만 원이나 하네요.

리코gr 중고 구매기

▲ 3인치 LCD는 적당히 넓은 크기이지만, 터치가 안 되는 것이 아쉽습니다. 터치가 된다면 초점 잡기가 한결 수월할 텐데 말이죠. 어쩌면 셀프 촬영을 좋아하는 분은 터치 기능보다는 틸트가 안 되는 것을 더 아쉬워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틸트보다는 얇은 두께가 더 좋네요.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아쉬운 점은 또 있습니다. 반갑게도 리코gr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주위에 흔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용 USB 케이블을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지요. 리코gr2도 같은 USB 포트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흠~

리코gr 중고 구매기

▲ 리코gr에는 핫슈가 있습니다. 핫슈에 GV-1 뷰파인더를 고정할 수 있지요.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전용 뷰파인더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GV-1 뷰파인더는 매우 조그마하지만, 최저가가 10만 원이 넘습니다. 30만 원 가격도 본적이 있어요. 리코gr은 가격을 알아볼 때부터 "돈지랄"이라는 단어가 자주 생각 납니다.

리코gr 중고 구매기

▲ 조그만 플래시가 있는데, 아쉽게도 각도를 조절할 수 없네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면 위로 꺾어서 라이트를 바운스할 수 있겠지만, 이것도 역시 얇은 두께로 어쩔 수 없다면 차라리 얇은 두께를 선택하겠습니다.

열심히 스냅 사진 찍자

최고의 스냅 카메라 리코gr

▲ 리코gr로 찍은 사진입니다. 멀리 풍경은 잡기 편한데 가까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기가 쉽지 않군요. 그래도 색감이 좋네요. 열심히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앞으로 리코gr 사용법을 익혀서 도움되는 글을 여러 번 나누어서 소개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