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유튜브 동영상을 특정 시간부터 재생하도록 주소 공유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을 특정 시간부터 재생하도록 주소 공유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유튜브 동영상을 특정 시간부터 재생하도록 주소 공유하는 방법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웨어러블 키보드를 알게 되었는데, 기다란 고무 밴드처럼 보이는 키보드를 한쪽 손에 끼고는 책상 위나 허벅지, 심지어는 머리를 타자하듯 두드리면 신기하게도 스마트폰에 키 입력이 되네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 궁금했는데 역시 손가락을 조합해서 두드리면 손가락 근육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것 입니다.

그래도 손가락 5개를 어떻게 움직여서 키 입력을 하는지 궁금해서 유튜브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제품 이름이 너무 단순해서 검색하기 어려웠지만, 다행히 "how to use wearable keyboard tab strap"으로 찾았네요.

인터뷰하는 동영상으로 3분 44초짜리인데 사용하는 방법은 2분 32초부터 보여 줍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동영상 주소를 알려 주면서 2분 32초부터 보라고 했지요.

유튜브 동영상 공유

▲ 지금껏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할 때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해서 보내 주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공유

▲ 그러나 이는 무식한 짓. 동영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나오는 "현재 시간에 동영상 URL 복사" 메뉴로 복사한 주소를 보내 주면, 그때 시간부터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공유

▲ 또 다른 방법은 동영상 밑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한 후 시작 시간을 선택해서 복사하면 됩니다. 주소창을 복사하면 되는데 공유 버튼이 왜 있나 싶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이것을 지금에야 알다니.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