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지하철 노선도 추천앱 지하철 종결자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노선도 추천앱 지하철 종결자 스마터서브웨이

· 댓글개 · 바다야크

지하철 노선도 추천앱 지하철 종결자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여러 가지를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스마터서브웨이가 최고이네요. 스마터서브웨이를 지하철 최고 앱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환승역이나 내릴역을 정확히 알려 주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깜빡하는 경우가 있는 분께 추천하고 싶네요. 구글 플레이에서 "지하철 종결자" 또는 "스마터서브웨이"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추천

▲ WiFi기반 LBS 기술을 적용했다는데 신기할 정도로 환승역이나 내릴역이 가까워지면 잘 알려 줍니다. 가끔 내려야 할 역을 지나쳐서 낭패를 볼 때가 있는데 스마터서브웨이가 미리 알려 주어서 안심할 수 있네요.

정확히 환승역, 내릴 역을 알려 주는 스마터서브웨이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추천

▲ 노선에서 출발역, 경유역, 도착역을 선택하거나 이전 검색으로 빠르게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발에서 도착까지 시간과 요금 정보를 보여 주는데 반가운 것은 알람입니다. 알람 활성화 버튼을 이용하면 환승역과 도착역에 가까워지면 정확히 알려 줍니다.

내릴 역 전에 두 번 알려 주는데, 이전 역에서 출발했을 때와 도착하기 바로 전입니다. 며칠 사용해 보니 도착했을 때 알려 주는 두 번째 알람은 때로 늦을 때가 있군요. 내리고 난 다음에 울리기도 하니 말이죠. 그러나 이전 역에서 출발했을 때 첫 번째 아림이 알려 주기 때문에 문제 없습니다.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추천

▲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캡션 바에 알람이 보이고 선택하면 지금 지나가는 역을 보여 줍니다. 가끔 어디쯤 가고 있나 두리번거리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매우 편해요. 때로 늦게 변경돼서 한 정거장 전을 보여 주기도 하지만, 대충 어디쯤 왔나 알 수 있지요.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추천

▲ 약수에서 내려야 하는데 바로 전역인 금호역에서 출발하면 잠시 후에 첫 번째 알람이 울립니다. 그리고 약수역에 도착하기 전에 또 알려 줍니다. 약수역이라고 말이죠. 이 두 번째 알람이 늦기도 하지만, 첫 번째 알람 덕분에 지나치지는 않습니다.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추천

▲ 내려야 할 돌곶이역도 마찬가지입니다. 바로 전 정거장이 상월곡에서 도착하거나 출발하면 첫 번째 알람이 울리고 돌곶이역에 도착할 때 쯤 다시 내릴 역임을 알려 줍니다.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추천

▲ 음악을 듣기 위해 음량을 작게 줄여 놓아도 큰소리로 알려 줍니다. 깜짝 놀랄 정도여서 잠이 들지 않는다면 진동으로 놓고 사용합니다.

단점이라면 역 위치를 WiFi 기반 LBS 기술을 사용해서인지 와이파이를 꺼도 자동으로 켜집니다. 그래서 LTE를 사용하지 못하고 답답한 와이파이를 사용해야하지요. 재미있는 것은 다른 스마트폰의 태더링에 연결해서 와이파이를 사용해도 역 위치를 정확히 알려 줍니다.

스마터서브웨이 막차 계산기

스마터서브웨이 지하철 앱 추천

▲ 가끔 막차 시간이 걱정될 때가 있는데 막차 계산기가 있어서 편하네요. 이 기능은 다른 시하철 어플에도 대부분 가지고 있지만, 큼지막한 글씨와 직관적인 그림으로 보기가 참 편합니다.

모처럼 멋진 앱을 알게 되었네요. 유료로 나와도 선뜻 구매하고 싶은 앱입니다. 앞으로도 정확히 환승역과 내릴역을 알려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바란다면 버스까지 함께 연계되고 버스가 가까이 오면 알람으로 알려 주면 참 편할 것 같아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