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허니버터칩 이긴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맛을 보니 감칠맛은 단맛보다 겨자?

허니버터칩 이긴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맛을 보니 감칠맛은 단맛보다 겨자?

· 댓글개 · 바다야크

허니버터칩 이긴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맛을 보니 감칠맛은 단맛보다 겨자?

없어서 못 사는 허니버터칩이 유사품에 밀렸다는 뉴스가 났네요. 그 유사품이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라고 하는데 이름이 참 길다 했습니다.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허니버터칩을 누르고 1위,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가 2위, 허니버터칩이 3위라는 것이죠. 도대체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무슨 맛이길래 허니버터칩을 이겼나 궁금했습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며칠 지났을까 우연히 들른 마트에서 수미칩을 보았어요. 잉? 유사품이라 그런가? 허니버터칩은 보이지 않는데 수미칩은 흔하게 보이네 했습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그것도 3개를 묶어서 판매하다니. 당장 사왔습니다. 과연 어떤 맛인고?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그런데 이상했습니다. 얼마나 달콤할지 기대했는데 개봉했을 때부터 뭔가 이상했어요. 허니버터칩처럼 고소하고 달콤한 향기를 기대했는데 전혀 냄새가 없었습니다. 맛을 보니 더욱 이상하더군요. 허니버터칩하고 달라도 너무 다르거든요. 단맛은 고사하고 감자맛이 살짝나는 담백한 맛이었어요. 아니 이런 맛으로 어떻게 허니버터칩을 이겼다는 거지? 그래서 다시 뉴스를 검색해 보니 잘못 알았네요. 수미칩은 3 종류인데 허니버터칩을 이긴 것은 수미칩 허니머스터드이군요. 그때서야 이름이 길었다는 것이 기억 났습니다.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를 찾으로 동네 한 바퀴

멍청하게 과자 이름을 제대로 알지 못 한 것은 저의 잘못인데 괜히 속은 느낌이 들더군요. 그러다 보니 더욱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맛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대서 다시 마트에 갔지만, 없네요.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그래도 허니버터칩보다는 구하기 쉽겠지 했는데 동네를 그렇게 돌아다녀도 보이지 않네요. 있을 만한 장소에 그 부분만 텅 비어 있습니다. 살기가 팍팍해져서일까요? 왜 국민이 달콤한 과자 맛에 빠졌을까요?

드디어 구한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쓸데 없는 오기에 좀 더 멀리 나갔지만, 역시나 허사. 그러다가 한 곳을 들렀는데 역시나 수미칩 오리지날과 어니언만 보이네.....어? 근데 저 위에 황금색은 무엇인고?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두둥~ 그렇게 찾았던 허니머스타드였네요. 황금색이 아니라 겨자색의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이군요.

허니버터칩, 꿀 버터. 허니머스타드, 꿀 겨자? 왜?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어허, 이 녀석 구하려고 많이도 걸었습니다. 그래도 수고한 보람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오호~ 봉지를 뜯을 때부터 달콤한 향기가 뿜어 나오듯 흘러 나오네요. 냄새가 마치 솜사탕을 만들고 있는 기계 옆에 서 있는 것 같습니다. 봉지 하나를 뜯을 뿐인데 방이 온통 고소한 향으로 가득 찼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과자와 거리를 두고 냄새를 맡으면 달콤한데 과자 가까이 코를 가져가면 시큼하다고 할까요? 치즈 향이 진합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들어 있는 과자 양은 허니버터칩과 비슷해서 질소보다는 많습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허니버터칩과는 달리 과자에 주름이 져 있군요.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두께도 더 두툼해요.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맛은 허니버터칩보다 더 강해요. 더 달고 더 짭짜름합니다. 두께가 있어서인지 씹히는 맛도 더하고요. 눈 감고 허니버터칩과 수미칩 허니머스터드를 구별할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냄새와 맛 모두 진하고 두께도 두껍고.

달콤한 맛에 매운 겨자?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맛을 보던 딸 아이가 맵다고 하네요. 아이 입이라 살짝 첨가된 겨자맛을 용케 알아 내는군요. 처음에는 몰랐는데 먹다 보니 겨자 맛이 남는군요. 달콤한 과자에 겨자라? 흠~ 그래서 일까요, 처음 맛을 볼 때는 뭐 이 정도에 인기가 있을까? 했습니다. 그러나 먹다 보니 오호~ 끌리네요. 혹시 끌리게 하는 것은 단맛과 짠맛 사이에 느껴지는 겨자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유야 정확히 모르지만,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 허니버터칩과 비교한다면 맥주 안주에는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더 좋은 것 같아요. 더 달기도 하지만, 더 짭짜름해서요. 여하튼 대한민국은 단맛에 빠진듯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