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원대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후기

2015.03.13 16:31 컴퓨터/PC

10만 원대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후기

드디어 국산 10만 원대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가 나왔군요. 엠피지오에서 만든 아테나8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 Z3735F 쿼드 코어를 사용한 윈도우 태블릿PC입니다. 8인치에 적당한 1280x800 해상도에 램 1GB, 저장 용량 16GB입니다. 반가운 것은 국내 제품이므로 당연히 한글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7인치 윈도우 태블릿PC 큐브 아이워크7(cube iwork7)이 10만 원대라는 얘기에 화들짝 구입했습니다. 8인치 보요 a1 미니도 바로 구입했죠. 그러나 두 제품 모두 중국산 제품이라 중국어 윈도우라서 한국어로 언어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보이는 한자는 그냥 참으며 사용하고 있지요. AS는 생각지도 못하구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가격이 12만 9천 원하지만, 최저가를 검색하니 10만 원도 안 되네요. 우와~ 거기에 G마켓에서는 1만 마일리지를 주네요.

낮은 성능, 그러나 생산성 높은 윈도우PC

7인치와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를 집과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영화를 보거나 블로그 글을 편집하며 웹 서핑에 사용하고, 회사에서는 미팅 메모, 문서 작성, 테스트 프로그램을 돌리죠. 윈도우PC가 영화를 볼 때 편한 것은 톡플레이어나 다음팟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코덱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고 소리가 안 나오니, 자막이 깨지니 짜증 나는 일이 없어 좋습니다. 크기가 작아도 윈도우PC이니까요.

윈도우 태블릿PC로 메모나 테스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도 평소에 애용하는 jwFreeNote나 jwRsMonitor 같은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서입니다.

다만, 낮은 성능은 감수해야 합니다. 요즘 아톰 프로세서 많이 좋아졌죠. 예전 넷북 시대의 아톰 프로세서를 생각하면 요즘 4세대 인텔 아톰 프로세서 베이트레일은 성능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1GB 램에 윈도우 8.1을 운용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놀랍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요즘 주변의 PC가 매우 빨라져서 상대적으로 느린 속도는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대신에 가볍고 얇은 윈도우 태블릿PC로써 언제 어디서든 손에 익은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어쩌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이와 같은 생각을 싫어할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 태블릿PC에서 데스크탑용 프로그램보다는 모던 UI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주기를 바랄테니 말이죠. 그래서 모던 UI 어플리케이션이 더욱 활발히 사용되기를 바라겠지만, PC를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태블릿PC로 언제 어디서든 늘 사용하는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태블릿으로써 사용이 편할 수는 있어도 아직까지는 콘텐츠 소비용이지 윈도우 태블릿PC처럼 생산적이지 못합니다. 그나마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나왔습니다만, 아직은 PC만큼 편하지 않지요. 윈도우 태블릿PC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더욱 쉽게 데스크탑PC나 노트북처럼 사용 습관 그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엠피지오 아테나8 디자인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10만 원 대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입니다. 크기 20.85x12.2cm에 두께가 0.93cm로 1cm가 채 안 됩니다. 8인치 IPS 패널에 1280x800 해상도입니다. 개인적으로 10인치까지는 1280x800 해상도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그만 윈도우 태블릿PC에서 해상도가 높으면 글씨 보기가 힘들거든요.

처음 엠피지오 아테나8을 보았을 때 고급스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10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맞추려면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겠지요. 전면에서 보았을 때 마감처리는 큐브 아이워크7보다 떨어져 보입니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대신에 고무 같은 느낌에 흠집이 잘 나지 않도록 원형의 주름이 잡힌 아테나8의 뒷면은 큐브 아이워크7보다 좋아 보이네요. 특히, 장난감처럼 보이는 보요 A1 미니보다는 확실히 비교됩니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원형의 주름이 확실히 보이죠? 그래서 전용 케이스 없이도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어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한쪽에 (1) 오디오 커넥터와 (3)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두었고 다른 쪽에 (4) 전원 버튼과 (5) 음량 조절 버튼이 있네요. (2) 후면 카메라가 있기는 하지만, 2M 픽셀이라 자주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카메라는 최소 8M 이상은 되어야 실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5M가만 되어도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충전을 위해 따로 어댑터가 없는 점은 장점이면서 단점입니다. 충전을 위해 전용 어댑터가 있으면 따로 챙겨야 하는 불편이 있지만, 충전하면서 USB 제품을 사용할 수 있지요. 그러나 마이크로 USB 포트로 충전할 수 있다면 주위에 흔한 스마트폰용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어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어느 방식이 더 좋다라고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아톰 프로세서를 사용한 작은 윈도우 태블릿PC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서 개인적으로 마이크로 USB 충전 제품을 좋아합니다. 전용 어댑터를 따로 챙기는 것은 정말이지 귀찮아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마이크로SD 카드로 최대 128GB까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 그런데 HDMI 포트가 없군요. 미니 윈도우 태블릿PC라고 해도 윈도우PC이기 때문에 멀티 모니터가 편합니다. 윈도우PC의 멀티 모니터는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는 가질 수 없는 장점이지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아도 프리젠테이션이나 집에서 더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볼 때 좋은데 아쉽네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후면 스피커입니다. 크기가 작지만, 제법 큰 소리를 내어 줍니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0.3M 픽셀 전면 카메라가 있으며 홈 버튼도 전면에 있는데 이 점이 좀 아쉽군요. 홈 버튼을 전면보다는 옆면 테두리에 있는 것이 더 편한 것 같아서요. 요즘 나오는 윈도우 태블릿PC를 보면 홈 버튼을 옆면에 둔 제품이 많습니다.

엠피지오 아테나8 전용 스탠드 케이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스탠드 기능이 있는 전용 케이스가 있군요. 제품을 구매하면 함께 제공되는지, 아니면 별도 구매인지는 모르겠네요. 썩 고급스럽게 보이지는 않지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세 방향의 클립으로 고정합니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엠피지오 아테나8을 케이스에 고정한 모습입니다. 전면 홈 버튼을 가리지 않아 다행이네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것이 수첩 같지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고정 클립의 힘이 좋아서 위에서 들고 흔들어도 아테나8이 빠지지 않아요.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스탠드 기능으로 아테나8을 세울 수 있어서 편합니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눈 높이에 맞출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제법 단단하게 받쳐 주어서 화면 터치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크기가 작아서 작은 공간만 있어도 세울 수 있어요.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리한 엠피지오 아테나8

윈도우 태블릿PC 엠피지오 아테나8

▲ 당연한 얘기이겠습니다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하죠. 휴대성을 생각해서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가 좋겠지만, USB 허브를 이용해서 USB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습니다만, 엠피지오 아테나8은 1GB 메모리에 작고 얇게 만든 태블릿PC라서 노트북은 물론 서브 노트북으로도 바라기 어려운 스펙입니다. 성능은 낮지만, 웬만한 화질의 영화는 끊김 없이 볼 수 있고 데스크탑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습관 그대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죠. 이런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엠피지오 아테나8은 유용한 제품입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최저가...
    • 2015.03.28 12:48 신고
    9만원짜리는 7인치 옵션에 해당하는군요,
    8인치 제품은 옵션 선택시 3만2천원정도가 추가됩니다.
    • 7인치 제품은 해상도가 아쉽더라구요. 7인치라도 가로 1280이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
  1. 잘 봤습니다. 오늘 저도 구입했습니다. ^^
  2. 잘 봤습니다. 오늘 저도 구입했습니다. ^^
    • 브기
    • 2015.06.01 23:04 신고
    영상은 다운로드 된거만 잘 돌아가나요? 동영상 강의 보고 워드나 엑셀로 문제 타입하는 용도 정도로 쓸려고 하는데 중고로 넷북을 살지/ 윈도우 태블릿 살지 고민이에요. 가방이 무거워서 가벼운게 좋을거 같긴한데..
    제가 지금 갤럭시 노트 10.1을 쓰고 있는데 엑셀작업하는데 엑셀 어플 기능이 pc보다 떨어지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넷북을 구매하던 중 윈도우 태블릿이라는 제품을 알게 되어서 지금 검색 중인데요. 윈도우 태블릿은 피시랑 작업 환경이 같겠죠?
    • 브기
    • 2015.06.01 23:46 신고
    참고로 제가 사려고 했던 넷북 모델은 삼성 nf-210 입니다.
  3. As도 안좋고 국산에서 생산 하는것도 아니고 중국에서 하는건데.... 차라리 돈을 조금 더주고 더 좋은 제품 사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참고로 지금 3주째 as 맡기고 받지도 못하고 있는 1인입니다
  4. As도 안좋고 국산에서 생산 하는것도 아니고 중국에서 하는건데.... 차라리 돈을 조금 더주고 더 좋은 제품 사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참고로 지금 3주째 as 맡기고 받지도 못하고 있는 1인입니다
    • 억울
    • 2015.08.12 09:45 신고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a/s 기본도 없구,,,,제품 불량 많아요....돈 더주고 국내 기업제품사세요..

    학원에서 필요하여 학원 제휴 업체라 소개 받고 구매했는데, 한번 쓰고 보관하고 있다가 다시 꺼냈는데
    내부애정파손되었어요...수리비 54,000원....기계를 떨어뜨린적도 세게 쓴 적도 없어요 난 바보가 아닙니다.

    파손원인이 처음엔 눌림이라더니 자기들 불리하니 외압도 있었대나..믿음이 가지 않아요..거짓말만 하고
    a/s도 영어학원 통해서 빠르게 진행되었지 개인적으로는 아주 느린회사예요...

    아무 의심없이 학원말만 믿은 내가 바보지...꼴도 보기싫네요..

    내구성 이런거는 기대안하고요 밧데리도 조금만 사용하면 엄청 뜨거워요...
    소비자원에서는 액정파손으로 인한 교환 환불은 자기들도 중재 못한다고 해요 법으로도 소비자과실이든 비과실이든 무조건 소비자 과실로 로 가니 절대적으로 유상수리비 나옵니다

    내구성 좋고 믿음이 있는 제품 찾아서 쓰세요..여기거는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 공감합니다 무슨제품이
      구입시 설명서도없이 배달되고,
      A/s 완전 빵정..
    • 공감합니다 무슨제품이
      구입시 설명서도없이 배달되고,
      A/s 완전 빵정..
    • 공감합니다 무슨제품이
      구입시 설명서도없이 배달되고,
      A/s 완전 빵정..
  5. 이거 절대 사지마요...완전쓰레기...물건 구매한지 40일간 액정 세번깨짐.가방속에 넣어뒀는데 ...ㅠㅠ..충전잭도 잘맞지도 않고...이거 샀다가 혈압 올라 미치겠어요
    • 딱그냥
    • 2015.10.29 22:04 신고
    가격만큼의 성능만 바라면 됩니다. 저렴한만큼 당연 AS비용이나 마케팅비용이없는거라 무조건 자기사비털어서 수리해야합니다. 장점은 싸다 입니다 단점은 그만한 리스크들 많다는겁니다.
    • 냥냥
    • 2015.11.03 07:10 신고
    2주정도만에 강제종료....무한부팅....
    전원키면 종료중....뜨면서 바로꺼짐...;;;;s tab이거만찾아보고 스팩만보고샀었는데....
    솔직히...후회막급입니다..;;;;
    • ㅉㅉ한심
    • 2017.03.02 12:41 신고
    ㅉㅉ...본인들 관리부주의를 회사에다 난리네.... 이봐들 아테나8... 난 1년9개월째 잘만쓰는데?! 오류도없고 액정도 안나가고 튼튼하고 터치도 잘먹음
    • 노경길
    • 2017.09.09 19:53 신고
    뭔 말도안되는 소리여..... 액정이 세번깨지다니 ㅎㅎㅎ. 집에 애가 뾰족한걸로 찌르셨나???
    아님 보호필름 살돈이 없으셔서 그냥쓰셨나 ㅎㅎ
    LCD티비 첨나올때 생각나내요 ㅋㅋ.
    불만글에 가만히 티비만 봤는데 액정이 마갔다고. ㅋㅋ. PDP티비가 훠낮다며 비싼 LCD티비 사지말라고 드랍치던~ㅋㅋ. 2년 가까이 쓰고있는 내껀는 그람 비정상인겁니까???
  6. 비정상이에요 알아서 고장나는 컴퓨터를 2년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