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날짜 계산 D-Day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디데이 알림이

날짜 계산 D-Day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디데이 알림이

· 댓글개 · 바다야크

날짜 계산 D-Day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디데이 알림이

날짜 계산 D-Day 아이폰 어플로 iDays를 소개했습니다만,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어플로 디데이 알림이(D-Day 알림이)를 추천합니다. 날짜 계산 D-Day 어플을 찾을 때, 한 화면에 여러 개의 D-Day와 날짜 계산 결과를 보여 주고, 앞으로의 기념일뿐만 아니라 과거의 기념일부터도 현재까지 카운트를 해 주는 어플을 찾았습니다. 또한 음력까지 지원해 주면 더욱 좋죠. 반갑게도 아이폰 어플로는 iDays를 찾았는데 안드로이드 어플로는 디데이 알림이가 좋군요.

▲ (1)디데이 알림이의 아이콘이 단순하지만, 매우 깔끔하고 예쁘군요. (2) 디데이 알림이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3) 디데이 알림이에 D-Day를 등록해 보았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이 51일, 크리스마스가 284일 남았군요. 금연을 시작한지가 2,530일이 지났네요. 이렇게 디데이 알림이는 앞으로의 D-Day는 물론 과거의 기념일로부터 현재까지 날짜도 함께 계산해 줍니다. 또한, D-Day 특성에 따라 아이콘을 달리해서 등록할 수 있어서 나중에 좋습니다.

디데이 알림이에서 기념일 추가

▲ 디데이 알림은 매우 친절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뭘 입력해야 할 지, 어떤 것을 선택할 지를 알려 주어서 따로 설명서가 필요 없습니다. 설명에 따라 금연 시작일을 등록해 보았습니다. 금연한지 2,530일이 지났군요.

디데이 알림이에서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등록

▲ 이번에는 이벤트를 선택해서 크리스마스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1) 이벤트를 터치하고 (2) 차기 버튼을 이용해서 (3) 크리스마스를 선택합니다. 우리나라 휴일이 모두 등록되어 있어서 선택하기 쉽습니다.

디데이 알림이에서 음력으로 기념일 추가

▲ 부처님 오신 날은 크리스마스처럼 이벤트에서 몇 번 터치하면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력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기념일을 선택해서 등록했습니다. 날짜 선택에서 음력 옵션을 체크해 주면 됩니다.

디데이 알림이의 알림 고정

▲ (1) D-Day에 알림 고정 옵션을 체크하면 (2) 상단의 알림 바에 항상 표시해 주어서 (3) 언제든 D-Day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 참 좋군요.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iDays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께는 디데이 알림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