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다나와에서 컴퓨터를 구매하다

다나와에서 컴퓨터를 구매하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지인(知人)의 부탁으로 컴퓨터를 대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도 대신 컴퓨터를 구매해 주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몇 번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그래서 이번에도 대기업 제품을 소개해 주려 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 게임 정도라 장난감 사주는 식으로 생각하셨던 그분은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실망한 빛이 역력하고, 결국 조립 PC를 알아봐 주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용산인데, 용산에 아는 후배도 있지만 내키지가 않습니다. 가는 길이 불편해서가 아니라, 언제부터인가 용산은 가기 싫은 곳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조립 PC 판매하는 곳을 찾아다녔지만, 원하는 부품을 선택해서 구매하기가 쉽지 않네요. 올려진 완성품에 부품을 바꾸고자 했지만, 선택할 수 있는 부품 리스트가 빈약했던 것이죠.

하는 수 없이 용산에 갈까 하다가, 아는 후배가 다나와에서도 조립 PC를 구매할 수 있고 견적 내는 것도 도와준다기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다나와를 모르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PC 주변 기기의 가격 조사 정도로만 사용해 왔지, 한 번도 PC 조립 제품을 구매할 적이 없었습니다. 견적 내는 서비스가 있는지 조차 몰랐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기회에 PC를 다나와에서 구매하면서 여러모로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의 견적 보기로 정보 얻기가 쉽다.

제가 소프트웨어 개발 쪽에 있습니다만, PC 부품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컴퓨터와 관련된 직종에 있다 보니, 컴퓨터 구매 부탁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것을 선택해 주어야 할지 난감한데, 다른 분의 구매 선택이 어떤지를 볼 수 있다면 여간 큰 도움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것도 가격을 미리 확인하면서 볼 수 있어 더 편하더군요.

견적 내기가 쉽다.

견적 내기도 매우 편했습니다. 항목에 맞추어 부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할 수 있는 부품이 풍부하기도 하지만, 인기도 순으로 볼 수 있어, 저 같은 사람에게는 매우 편하더군요.

견적 오류를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조립품이 그렇겠습니다만, PC도 부품 간에 궁합이 맞아야 합니다. 요즘은 CPU부터 매우 다양해서 가격만 보고, 또는 인기도로만 보고 선택해서는 올바른 제품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이런 이유를 알기 때문에 내가 낸 견적으로 과연 훌륭한 제품이 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는데, 다나와에서는 견적을 올려 두면, 견적 구성이 옳은지 빠른 시간에 확인해서 알려 줍니다. 누가? 판매자가. 견적을 올리면 여러 판매자가 입찰하듯이 업체 리스트에 등록하는데, 이는 곧 판매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업체와 경쟁하듯이 빠르게 올려 주더군요.  그래서 안심하고 견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입찰식으로 더욱 싸게

앞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입찰식이기 때문에 여러 판매 업체가 등록해 오는데, 견적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가격도 아울러 올려 주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격뿐만 아니라, 그 판매자에 대해서 다른 분의 구매 후기를 볼 수 있어서, 얼마나 친절하고 성실한지를 미래 판단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저 가격보다는 평이 좋은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이런 구조이므로 판매자는 고객에게 잘 하려고 노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조립까지 가능

부품 구매뿐만 아니라 저 같은 경우 조립하는 것도 걱정이었습니다. 견적을 작성할 때까지는 조립 여부를 선택하는 항목이 없지만, 다행히 견적을 올릴 때 조립비나 A/S 비용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문하고 오늘 받았습니다.

뒷면 팬에 나사 하나 빠진 것 말고는 큰 문제가 없네요. 그래도 조립PC이기 때문에 A/S가 걱정됩니다. 판매처도 용산이라 A/S를 받기 위해 용산까지 가야한다고 생각하면 즐겁지는 않지만, 이런 것을 감안했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한 것이죠. 모쪼록 큰 탈이 없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