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윈도우PC에서 F기능키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방법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윈도우PC에서 F기능키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윈도우PC에서 F기능키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방법

블루투스 키보드를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해 보았지만, 제일 편한 것은 로지텍 K810이네요. 훌륭합니다. 칭찬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키캡의 크기와 간격이 일반 키보드와 같아서 타이핑이 편합니다. 이런 이유로 다른 휴대성을 강조한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조금 크지만, 건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충전식이라 얇아서 가지고 다니기 편합니다. 넓이는 A4의 넓은 쪽과 거의 비슷하고 좁은 쪽은 A4용지의 좁은 쪽의 절반보다 살짝 큽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 A4와 비교한 로지텍 K810입니다. 로지텍 K810을 사용하면서 옆으로 조금 크더라도 텐키리스 키보드처럼 화살표 키와 인서트, 딜레이트 키를 일반 키보드처럼 제공했으면 더욱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 새로운 제품으로 나오던지요. 텐키리스 타입의 K810이 나온다면 주저하지 않고 구매할 것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불만이라면 광택 처리된 상단 부분이 흠집이 생긴다는 정도입니다. 그러나 또 한가지 고른다면 기능 키가 아닐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F1, F2 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홈 버튼이나 볼륨 조절이 되는 것이 좋지만, PC에서는 F1, F2 같은 기능키가 기본으로 사용되면 더 편할 것입니다. 문제는 페어링만 해서 K810을 사용하면 FN키를 함께 눌러야 기능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SetPoint 로지텍 지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PC에서 이런 불편을 없앨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검색하고 고객 지원을 선택하면 SetPoint 설치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810

▲ 설정에서 "내 키보드"의 "F키 기능 전환"의 체크를 없애 줍니다. 이렇게 적용하면 이후로 F열의 키는 F1, F2 등 기능 키가 기본이 됩니다. 윈도우PC에서 로지텍 K810의 기능 키를 기본으로 사용하니 매우 편하네요. 지금껏 키보드나 마우스를 구매해도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한 적이 없는데 생각을 바꾸어야겠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으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