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세미나·행사
  3. 세미나 소식: 빅데이터 최신 글로벌 기술 현황 및 체험

세미나 소식: 빅데이터 최신 글로벌 기술 현황 및 체험

· 댓글개 · 바다야크
웹 서비스 사용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진만 하더라도 반드시 내 컴퓨터에 저장하고 CD로 백업하던 시절에서 웹 서버로 백업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위치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하나만 놓고 보면 별일이 아닐 수 있지만, 수많은 사용자를 생각한다면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Daum의 티스토리만 하더라도 놀랍지 않습니까? 수많은 블로거가 매일 수많은 기사를 올리고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첨부할 수 있는 것이라면 함께 올릴 수 있는데 그 많은 글과 파일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합니다. 뿐만 아니죠. 구글 뮤직이나 나우컴의 미시시피 음악 클라우드 서비스는 그 많은 용량을 어떻게 감당하나 놀랍기만 합니다.

수많은 파일을 저장하는 것 만으로도 대단하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자료를 빠르게 검색해 내는 것도 중요하죠. 아무리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어도 관리되지 않고 검색할 수 없다면 유용한 서비스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상상만 해도 어마어마할 것 같은 그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분석하고 처리하는지 신기하기까지 한데, 이번에 (주)메가뉴스와 지디넷코리아 주최로 ‘빅데이터 최신 글로벌 기술 현황및 체험’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제8회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초청 강의식으로 진행되는 것 같은데요, 나오는 분에 대한 소개를 보니 모두 쟁쟁한 분이군요.


장소는 잠실 롯데 호텔이며, 일자는 9월 12일(수)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행사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하세요.
기술 현황 뿐만 아니라 글로벌 리딩 기업의 빅데이터 전략 및 성공 사례를 다루고 개발자 대상으로 하둡 개발환경과 R 개발환경에 대한 데모와 실습까지 한다고 하니 빅데이터 관련 업체나 관심이 많은 분께 좋은 행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가 인원수가 아무래도 제한이 있겠지요, 그래서 사전 등록을 하는 것 같은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은 미리 등록하세요. 아래는 행사 홈페이지에 올려진 프로그램 내용입니다.


<<< 이미지 출처:: http://acc.zdnet.co.kr/program.html?bn=25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