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피처폰
  3. 스마트폰 같으면서 스마트폰이 아닌 "Cyon MAXX" 체험단 모집

스마트폰 같으면서 스마트폰이 아닌 "Cyon MAXX" 체험단 모집

· 댓글개 · 바다야크

LG 스마트폰?

흠~ 아이폰이 국내에 끼친 영향이 매우 컸다는 말씀은 식상할 정도라서 생략하겠습니다만,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부터 삼성은 이통사별로 5가지 제품을 내 놓으면서 발 빠른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후로도 매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보여 주었지요. 그러나 LG에서는 이렇다 할 스마트폰 신제품에 대한 소식이 뜸했습니다. 최근에야 210시리즈를 내 놓았다고 하는데, 아이폰과 옴니아만큼이나 존재감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피쳐폰?

LG에서도 프라다폰과 같은 고급스러운 스마트폰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는 저로서는 섭섭했습니다만, 우연히 LG전자 블로그에서 '맥스(MAXX, 모델명 : LG-LU9400)' 블로거 체험단을 모집하는 글을 보았네요. 저는 당연히 스마트폰인줄 알았습니다. 1GHz라라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얘기가 나오고 와이파이(Wi-Fi)에 Divx를 재생할 수 있다고 하니 당연히 스마트폰인줄 알았던 것이지요.

스마트폰 엔진을 가지고 있는 피쳐폰

그런데 스마트폰이 아니군요. 스마트폰 같은 피쳐폰입니다. 잉? LG에서 뭔가 착각하는 거 아냐? 요즘처럼 스마트폰이 이슈가 된적이 없고, TV 방송에서도 아이폰이며 스마트폰 얘기로 후끈한데, 다른 업체는 아이폰을 대항하기 위해 안드로이드폰 내 놓는다 얘기가 한창인 지금, 아직 피쳐폰? 그것도 현존하는 최고의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까지 적용하고?

버벅 거리고 사용하기 힘든 스마트폰에 질렸다면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석 달이 되어 갑니다만, MAXX가 피쳐폰으로 나온 것이 전혀 이상한 것은 아닙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생각한다면, 다 좋은데 버벅 거리는 것은 사용 중에 얼마나 답답한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웹브라우징은 모바일 페이지가 아니면 웬만해서는 방문하지를 않습니다. 너무 느리기 때문이죠. 한참 기다려서 페이지를 모두 다운 받았다고 하더라도 글 읽기가 힘듭니다. 글을 읽기 위해서는 화면을 확대해서 이리저리 옮겨 다녀야 하는데, 이게 쉽지 않다는 것이죠.

LG의 MAXX 얘기를 하면서 Apple의 아이폰 얘기를 꺼내서 그렇습니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분이 제일 부러울 때가 사파리 브라우저로 매우 편하게, 그것도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일반 웹 페이지를 쉽게 읽는 모습을 보았을 때입니다. 손가락이 이동하는 것과 같은 속도로 페이지가 이동되더군요. 그런 모습을 보았다가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보니 더 사용할 맛이 안 나더군요.

다다익선? 똑똑한 놈 몇 놈?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했을 때에는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많이도 찾아다니고 설치하고 사용했습니다만, 이제 점차 몇 개의 프로그램으로 정리되었습니다.

  • 음악 재생기
  • 트위터
  • 웹브라우저
  • 스케줄러
  • 카메라
  • 이미지 뷰어
  • 전화기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생각 외로 메모장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메모 보다는 스케줄러나 카메라를 이용합니다. 다른 분은 게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겠습니다만, 저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아서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진리처럼 결국 스마트폰의 열악한 환경 때문에 스마트폰에 있던 원래의 프로그램으로 돌아오게 되더군요. 대표적인 것인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매우 불편해서 얼마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바꾸고 싶었던지요. 그러나 그놈의 "잠금" 기능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미디어 플레이어로 돌아 오고야 말았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이럴 바에야 스마트폰이든, 피쳐폰이든 똑똑한 프로그램이 들어 있는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 같은 생각이 이번 LG의 MAXX라면 정말 좋겠네요.

CYON MAXX 체험단 모집

모바일 기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번에 새로 나오는 CYON MAXX가 과연 어떤 제품인지 매우 궁금해하실 텐데요, 문제는 비용이지요. 최근에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분도 계실테구요, 다른 모바일 기기 구매로 힘드실 수 있구요. 그러나 다행히도 LG에서 CYON MAXX를 사용해 볼 수 있는 블로거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응모 기간이 2010년 2월 22일(월)부터 3월 1일(월) 까지이니 관심 있는 분은 참여해 보세요. 제 블로그를 통해 체험단에 뽑히시는 분이 계신다면 매우 기쁘겠습니다.

'모바일 > 피처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Cyon MAXX 블로거 체험단에 뽑히다!!  (48) 2010.03.03
LG 시크릿폰의 강화유리  (11) 2008.10.29
짜증나는 핸드폰 매니저 프로그램  (52) 2008.10.22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