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아수스 미모패드7 인텔 베이트레일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태블릿 개봉기 및 스펙

아수스 미모패드7 인텔 베이트레일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태블릿 개봉기 및 스펙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수스 미모패드7 인텔 베이트레일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태블릿 개봉기 및 스펙

아수스 미모패드7 개봉기 및 스펙을 정리합니다. 지금껏 다양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는 아수스 미모패드7이 처음입니다. 과연 암 프로세서 대신에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얼마나 쾌적할까 궁금하기도 하지만, 우선 가격에 눈이 갑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의 모델 번호가 다양해서 혼란스럽지만, 20만 원이 안 되는 16GB 제품이 보이네요. 매우 저렴한 가격이죠. 여기에 성능까지 갖춘다면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 아수스 미모패드7 박스입니다. 안드로이드 제품이라서 "intel inside" 문구가 더욱 인상적으로 보이네요. 잠시 대여받은 제품이라 새 제품이 아니어서 제품 상태가 깨끗하지 못하고 박싱 상태가 판매 상품과 다를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아하! 역시 대여받은 제품이라서인지 어댑터가 있을 듯한 자리에 어댑터가 없네요. 다른 분의 개봉기를 보니 역시 어댑터가 빠져 있네요. 대신에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품질보증카드 사용설명서는 그대로 있군요.

아수스 미모패드7

▲ 대여받은 제품은 아수스 미모패드7 8GB 제품인 ME176CX 모델입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디자인

아수스 미모패드7

▲ 아수스 미모패드7 전면 모습입니다. 카메라 렌즈가 옆으로 치우쳐 있지 않고 가운데 있었다면 아수스 비보탭 노트8인줄 알았겠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 아수스 미모패드7 뒷면은 더욱 아수스 비보탭 노트8과 비슷해 보입니다. 전면 카메라가 30만 화소, 후면이 200만 화소로 낮은 사양입니다. 아수스 비보탭 노트8처럼 전면 120만, 후면 500만 정도 되었다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아마도 가격 경쟁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생각합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아수스 미모패드7

▲ 아수스 미모패드7과 아수스 비보탭 노트8을 나란히 놓아 보았습니다. 어떻습니까? 많이 비슷하지요?

아수스 미모패드7

▲ 두 제품 모두 오디오 잭과 마이크로 USB  포트가 상단에 있습니다. 버튼과 스피커 위치가 다르고 아수스 비보탭 노트8에는 노트답게 펜이 있다는 것이 차이이겠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 스크린을 기준으로 오른쪽 면에 음량 조절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 좌측면에는 64GB까지 확장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있구요.

아수스 미모패드7

▲ 스크린을 기준으로 음량과 전원 버튼을 오른쪽에 둔 이유는 태블릿을 보통 왼손으로 쥐고 사용하는 것에 대한 배려로 생각합니다. 오른쪽에 버튼을 두어야 한 손으로 조작하기 쉽기 때문이죠.

아수스 미모패드7

▲ 처음 켜본 아수스 미모패드7입니다. 왠지 색다른 느낌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네요. 물리키가 아닌 소프트키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물리키와 소프트키에 대한 의견 대립은 오래되었고 정답도 없지만, 개인적으로 물리키를 좋아합니다.

아수스 미모패드7 스펙

제품명 아수스 미모패드 7, ME176C(8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켓
프로세서 인텔 베이트레일 쿼드코어 Z3745 1.33GHz
RAM DDR3 1 GB
저장 공간 8GB
디스플레이 7인치 1280x800(WXGA)
네트워크 802.11 a/b/g/n, GPS, 블루투스 4.0
카메라 전면 30만, 후면 200만
무게 295g
크기 113.7 x 189.3 x 9.6 mm
베터리 3,150mAh

가격이 낮은 만큼 메모리 1GB에 저장 용량이 8GB, 앞서도 언급했습니다만, 카메라도 전면과 후면 모두 화소수가 낮습니다. 태블릿으로 사진 촬영을 몇 번 해보았나 생각해 보면 개인적으로 카메라 스펙은 그리 거슬리지 않습니다. 다만, 메모리가 걸리네요. 요즘 최신 스마트폰보다도 적은 용량이지요. 

그러나 잠시 사용해 보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돌리는 인텔 4세대 아톰 프로세서라서 인지 낮은 스펙으로도 부드럽다 못해 매우 가볍게 실행되네요. 제대로 성능을 알기 위해서는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면서 며칠 더 사용해 봐야겠지만, 지금처럼 가벼운 느낌을 잃지 않는다면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제품입니다. 열심히 사용해 보고 자세한 사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본 추천글은 인텔코리아에서 대가성 없이 대여 받아 진행하였습니다."

style>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