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줄인 웹 주소의 원래 주소 알기

줄인 웹 주소의 원래 주소 알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메일이나 메신저도 웹 주소를 알려 주려는데 주렁주렁 길이가 길면 보내기가 그렇죠? 받는 분도 보기가 썩 좋지 못하죠. 그래서 웹 주소를 간략하게 줄여 주는 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tp://forum.falinux.com/zbxe/?mid=graphic&document_srl=478477 글을 http://www.foldurl.com를 이용하면 http://foldurl.com/49173로 짧은 주소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짧은 주소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가 많더군요. 그리고 관련 사이트를 검색하다 보면 주소를 줄여 준다고 하지 않고 "접는다"라는 말을 더 자주 사용하는 것 같네요.

그런데 때로 짧은 주소의 원래 주소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물론 사이트를 방문해서 확인해도 되겠지만, 방문하기 전에 미리 어떤 사이트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방문하기 전에 원래의 주소를 알 수 있는 방법이 "DRCHOI BLOG::줄여놓은 인터넷 주소 (url)의 정체 파악하기" 글에 올라와 있네요.

DRCHOI BLOG에서 LongURL을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파이어폭스에는 플로그인도 있어서 주소를 바로 알 수 있군요. 저야 웹사이트만이라도 만족하므로 짧은 주소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주소가 올바르게 검색되는데 신기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