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친절과 양심을 이용하는 사기에 조심하세요~

친절과 양심을 이용하는 사기에 조심하세요~

· 댓글개 · 바다야크

자주 들르는 금연도시 게시판에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기사가 소개되었네요. 내용인 즉, 은행에 지갑이 떨어져 있어서 주인을 찾아 주려고 우체통에 넣어 주었는데, 며칠 후에 집으로 경찰이 들이닥쳤다는 것이죠. 지갑을 잃은 사람이 지갑에 많은 돈이 있었다며 합의를 요구하고, 결국 어쩔 수 없이 고액으로 합의했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ATM 기기만 있는 무인 현금 인출하는 곳에서 발생한듯합니다. 지갑을 보았을 때, 청원 경찰이나 은행원에게 얘기하면 되겠지만, 아무도 없으면 저 같아도 잃어버린 분을 위해 가지고 나와 우체통에 넣거나 경찰서로 가져가겠죠. 그러나 은행에서 이렇게 들고 나오면 절도죄가 성립된답니다.

사기범은 지갑을 미끼로 흘려 놓고, 경찰에는 고액이 든 지갑을 잃어 버렸다고 신고합니다. 지갑을 본 양심 바른 시민은 주어다가 우체통에 넣습니다. 은행은 카메라 시설이 잘 되어 있고 경찰은 카메라 영상으로 선행을 한 시민을 범죄자로 추적한다는 것입니다.

참, 기가 막힙니다. 모든 사기가 모두 못 되었지만, 이런 사기는 매우 저질이군요. 이래서야 어디 이웃에게 친절을 베풀 수 있겠습니까? 이에 대한 기사가 벌써 지난달에 났었군요.

기사 내용 모두 기가 막힙니다. 울고 있는 아이를 도와 주려다가 치한으로 몰리고, 술에 취한 분을 도와 주려다가 오히려 성 추행범으로 몰게 하는 사기는 매우 치사하면서도 사회를 매우 삭막하게 만드는 매우 못된 범죄입니다. 이런 못된 사람들 때문에 정작 어려움에 처한 사람이 도움을 못 받는 일이 생긴다는 것이죠. 저 같아도 어디 무서워서 도와 주려하겠습니까? 의심부터 하게되고 피하게 될 것입니다.

모쪼록 이런 치졸한 사기에 피해를 입는 분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이렇게 억울한 사람이 생기지 않도록, 또한 사회적으로 큰 무리를 주는 못된 이에게는 제대로 된 처벌을 줄 수 있도록 법을 제대로 세워야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