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데스크 탑 PC 청소와 소음

데스크 탑 PC 청소와 소음

· 댓글개 · 바다야크

직접 청소한 것은 아니지만 노트북도 청소했는데 데스크 탑 PC도 청소했습니다. 데스크 탑은 몇 개월에 한 번씩 자주 합니다. 자주 하는 이유는 제가 부지런해서가 아니라 도대체 시끄러워서 청소라도 하면 괜찮을까 하는 생각에서 입니다.

몇 년 전의  PC를 생각하면 요즘 PC는 정말 대단합니다. ISA슬롯을 사용하던 때의 컴퓨터를 떠 올리면 지금도 정나미가 떨어지는 듯 합니다. 하드디스크 달아 놓았다가 헤드, 실린더, 섹터 정보를 확인하려고 다시 뜯었던 그때와 비교하면 롬 바이오스부터 엄청나게 발전했습니다.

그래도 그 때는 파워 쪽에서만 팬이 달렸는데, 높은 사양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팬 개수부터 많이 차이 납니다. CPU는 당연하고 VGA 카드에도 달리고 더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위해 케이스에도 달아 놓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니 시끄러울 수 밖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팬 중에 어떤 놈이 저를 괴롭히는지 하나씩 손으로 멈추어 보면서 찾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제일 먼저 눈에 띄는 CPU팬이 범인인줄 알았습ㄴ다. 그러나 몸을 감추고 있던 VGA의 작은 팬이 바로 제가 찾던 그 못된 놈이었군요.

먼지를 청소해서 조금 나아진 것 같은데 조금있으면 역시나 시끄럽습니다. 특히 밤에 일할 때면 PC를 어디에다가 던져 버리고 싶군요. 때로는 PC 본체만 밖에 설치하고, 선만 끌어서 사용하면 어떨까 하는 말도 안 되는 생각도 해 봅니다. 다음에 PC를 구매할 때에는 팬 소음도 확인해서 구매해야 겠습니다.

'컴퓨터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북에 관심을 가지다.  (32) 2008.09.18
노트북 먼지 제거  (26) 2008.03.18
현장에 딱인 파나소닉 노트북  (10) 2007.06.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