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놀라운 TheWorld Browser

놀라운 TheWorld Browser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메일을 애용하는 분께 즐거운 Gmail 업그레이드가 있었죠. 메일 작성 중에 파일을 첨부하면, 업로드되는 진행과정이 출력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jwBrowser는 파일이 첨부되지를 않네요. 그래서 시간이 나 때마다 이 문제를 잡으려고 그렇게 노력해 보았는데, 도대체 해결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멀티탭브라우저도 그럴까 싶어 최신 버전을 내려받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런! IE를 기반으로 하는 대부분의 멀티 탭브라우저에서 파일 첨부가 안 되는군요. 그러나 TheWorld Browser는 아무 이상 없이 파일을 첨부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도 TheWorld Browser에서 캡쳐한 것입니다.

이미 TheWorld Browser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그저 잘 만들었다고만 생각했는데, 구글 메일에서 파일이 첨부되는 것을 보고, 지금까지 알고 있는 프로그램이 아닌 전혀 다른 브라우저를 보듯이 매우 흥미가 끌렸습니다.

멀티 쓰레드 지원

여기저기 기능을 확인해 보니 놀라운 점이 많네요. 첫 번째가 탭별로 멀티 쓰레드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멀티 쓰레드를 이용하게 되면 탭 하나가 블록 되어도 다른 탭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으로, 한참 웹 서핑하고 있는데, 새로 열린 페이지 때문에 하는 수 없이 브라우저를 강제 종료하게 되면 정말 열 받죠.

그런데 같은 버전이라도 영문 버전에만 옵션이 있는 것을 보면, 한글 버전에서는 누락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와이드 모니터를 위한 동시 두 개 화면 출력

요즘 와이드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가로 폭이 1680인데 브라우저를 최대 크기로 열었을 때 하나의 페이지만 열어 보기에는 화면이 정말 넓습니다. 또 동시에 두 개 페이지를 나란히 놓고  작업하면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TheWorld 브라우저에서는 다른 페이지의 탭 버튼을 Ctrl 키와 함께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습니다.

jwBrowser 사용자도 쉽게 사용

  1. 링크로 새 탭이 생성되는 위치가 jwBrowser와 같습니다. 즉, 현재 페이지에서 바로 오른쪽에 새 탭이 생성됩니다. 물론 옵션을 이용하면 맨 오른쪽에 생길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2. 탭을 닫는 순서도 jwBrowser와 같습니다.
  3. 탭을 생성했지만, 아직 읽지 못한 탭을 구분하기 위해 폰트를 굵게, 또는 글꼴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문자열이나 링크를 마우스로 끌기를 하고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새 탭으로 열리거나 기본 검색엔진으로 검색되는 링크 던지기 기능이 있습니다.

  1. 휠 버튼 클릭으로 새 탭으로 열기를할 수 있습니다.
  2. 주소 별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jwBrowser에서는 Ctrl-R 키를 이용하여 닫은 페이지를 다시 열 수 있습니다. TheWorld 브라우저에서는 Ctrl-E 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4. jwBrowser에서는 [확인] 버튼만 있는 대화상자일 경우 화면 출력을 막고 화면 상단에 작은 메시지를 박스로 출력합니다. [확인] 버튼 클릭이 귀찮기 때문이죠. TheWorld 브라우저에서는 jwBrowser에서처럼 [확인] 버튼 하나만 있는 대화상자를 걸러내지는 않지만 출력되는 문자열 내용을 확인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값은 대화상자가 계속 출력된다면,


    jwBrowser에서는 작은 메시지 박스로 출력됩니다.


    TheWorld 브라우저에서는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 두면, 이후로 메시지가 아예 출력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면 귀찮은 메시지에 시달리지 않아도 되겠지요. ^^

더 놀라운 TheWorld Browser 3.0

새로 나오는 TheWorld Browser 3.0은 더 놀랍습니다. 디자인부터 매우 산뜻합니다.

디자인이 산뜻해서 놀랍다는 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바로 크롬처럼 탭 버튼을 드래그하여 새로은 윈도우로 띄울 수 있습니다.

스킨을 구글의 크롬으로 바꾸면 정말 크롬 같습니다.

TheWorld Browser 2 도 탭 버튼을 드래그해서 밑으로 끌기를 하고 놓으면 해당 페이지를 밖으로 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서를 따로 만드는 것은 아니죠. 그래도 탭별로 멀티 쓰레드를 사용한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 생각했는데, TheWolrd Browser3가 크롬처럼 멀티프로세스를 이용한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군요. IE 엔진을 사용하는 크롬이라니, 정말 대단하다는 말뿐이 안 나옵니다.

아쉬운 점

  1. 자동 로그인 기능
    가장 아쉬운 부분인데요, 이렇게 훌륭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면 자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 할만 한데, 제가 못 찾는 것인지 안 보이네요. 폼을 채워 주는 기능은 있지만, 자동 로그인 기능으로는 매우 부족합니다.  아는 수 없이 로보폼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로보폼이 툴바로도 출력이 잘 되고 잘 실행됩니다. 흠~ 로보폼을 하나 살까 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없는 줄 알았는데 있군요. 그런데 컴퓨터가 켜 있으면 아이디와 암호를 알 수 없지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점이 좀 걸리네요. 아울러 하나의 사이트에 하나의 정보만 저장되는 것도 아쉽네요. 아이디와 암호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었으면 더 좋겠네요.
  2. 주소창에서 입력하면 무조건 활성화하는 기능
    웹서핑 중에 새로 열리는 탭을 비활성화를 하게 되는데, 주소창이나 검색창을 이용해도 새 탭이 생길 뿐 활성화가 안 되는군요. 클릭해 주어야 하는데, 의외로 불편하군요.
  3. F11키의 최대화 문제
    TheWorld 3는 괜찮은데, TheWorld 2는 F11키로 전체 화면으로 바꾸면 윈도우의 작업표시줄까지 감추어 버려서, 다른 프로그램 선택이 어려워집니다.
  4. 사이트별 옵션
    사이트에 따라서 이미지나 사운드를 출력하지 못하게 하거나, 링크를 클릭했을 때 새 탭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지정하는 방법 등을 지정할 수 있다면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5. 동영상까지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Orbit Downloader에서 동영상을 검출하는 Grab++가 제대로 동영상 다운로드 링크를 검색해 내지 못하네요. 아쉽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