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삼성 갤럭시 S 아카데미 참석

삼성 갤럭시 S 아카데미 참석

· 댓글개 · 바다야크

축하해 주세요. 최근에 인기 몰이하는 삼성 갤럭시S를 사용해 볼 수 있는 블로거 체험단에 뽑혔습니다. 며칠 전에 갤럭시 S를 받아서 흥미로운 글을 올리기 위해 시간이 날 때마다 만져 보고 있습니다만, 지금까지는 설명서에만 의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의 사용법을 알려 주는 강좌가 강남 삼성전자 사옥에서 진행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꺼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Samsung Anycall Galaxy S 아카데미

회사 카메라를 들고 나왔는데, 아직 손에 익지 않아서 사진이 모두 어둡게 나왔어요. 아우~ 속상합니다. 이해하고 봐 주세요. ^^;

서울은 아침부터 장대비였습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저녁 시간에는 빗줄기가 매우 가늘어졌지만, 우산을 들고 다녀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이 오셨습니다.

강좌 진행을 기다리는데, 바닥에 흘러가는 글이 매우 인상적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단어가 지나쳐 가기에 사라지기 전에 찍었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갤럭시S를 제대로 배우자!!

드디어 강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강좌를 위해 준비를 많이 하신 듯 차분히 설명하시는 말씀이 막힘이 없더군요.

갤럭시S를 직접 조작하면서 설명해 주셨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강좌 중간에 여러 가지 동영상을 곁들여 가면서 보여 주었는데, 때로 강좌라기보다는 갤럭시S를 광고하는 느낌이 들어서 차라리 동영상은 빼고 더 많은 활용법을 소개해 주었으면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욕심이 많아서 이런 생각이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스마트폰이란?

강좌의 시작은 "스마트폰이란?"부터 시작했습니다. 일반 피처폰과 비교해서 무엇이 다르냐 하는 질문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1.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기능을 키우고 활용성을 높이는 확장성이 있고,
  2. 원하는 프로그램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이동성이 있으며,
  3.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기능을 갖추었다

마지막 온라인 특성은 일반 피처폰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만의 특징이라고 말하기 어려울지 모르겠지만, 이 세 가지 특징에 대해서는 저도 동의합니다. 피처폰뿐만 아니라 컴퓨터와도 차별되는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명하고 또렷한 Super AMOLED

Galaxy S의 특징 중 첫 번째로 언급된 내용이 Super AMOLED였습니다. 갤럭시 S에는 "Super" 단어가 여러 곳에서 나오는군요. 디스플레이도 그냥 AMOLED가 아니라 Super AMOLED입니다.

기존 AMOLED보다 자체 발광하는 부분과 터치 부분의 간격을 줄여서, 발광 부분의 색 표현 능력을 더 높였답니다. 그래서 더욱 선명해지고 또렷해졌는데, 햇빛이 밝은 야외에서도 손으로 가리고 볼 필요 없을 정도로 보기 편해졌답니다. 정말? 그렇다면 매우 반가운 소식이네요. 비가 멈추고 날이 맑아지면 밖에서 확인해 보려 합니다.

1GHz CPU, Wi-Fi(802.11n)

역시 1GHz를 자랑하는 CPU 얘기가 나왔습니다. 아울러 802.11n Wi-Fi가 소개되었는데, 과연 이 둘의 도움 때문인지 웹 브라우저로 웹 서핑을 하다 보면 매우 빠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속도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2.1이 제공하는 웹브라우저의 성능에 칭찬이 절로 나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AllShare 기능

갤럭시S 특징 설명 후에 여러 가지 기능을 소개해 주었는데, 그중에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 것이 AllShare 기능이었습니다. AllShare 기능이 있는 TV가 있다면 유선 연결 없이 무선만으로 갤럭시S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즉, 갤럭시S에서 TV로 동영상을 전송하여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넓은 대형 화면으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에게도 많은 호응을 받았는지 카메라 세례를 많이 받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갤럭시S가 전송한 동영상을 재생하는 TV 화면입니다. 세상은 점점 편해지는군요.

강좌가 끝나고....

강좌는 한 시간 넘게 진행되었습니다. 저 나름대로 설명서를 보고 학습한다고 했는데, 미처 알지 못했던 사용 방법과 기능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단축 아이콘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바탕 화면으로 간단히 이동하는 방법은 매우 편하더군요. 특히나 알람과 함께 출력할 수 있다는 Daily Briefing은 눈을 뜨자마자 오늘 날씨와 주요 뉴스, 증권, 그날의 일정을 보여 준다는데 내일부터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강좌 덕분에 갤럭시S에 대해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만, 이번 강좌가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시간이었다면, 중급자를 대상으로 고급자가 되기 위한 강좌도 진행했으면 하는 기대도 해봅니다. 물론 기능 소개와 사용 방법도 중요하지만, 작은 컴퓨터라고 불리우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게 되는 것도 중요하고 즐거운 일입니다.

그래서 새로 알게 된 활용 방법을 직접 실생활에 적용하게 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때로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을 느낍니다. 늘 가지고 다니는 단말기로 원하던 것을 구하고 처리하고 싶은 것을 처리할 때면 즐겁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새로운 방법을 찾는 과정도 즐거운 일입니다. 앞으로 갤럭시S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해 노력하고, 그래서 알게 된 흥미롭고 재밌는 것을 알게 되면 블로그에 소개하려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애용하시는 분의 말씀도 함께 들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